가을은 캠핑의 계절! 캠핑 초보자를 위한 필수 준비물부터 캠핑 스팟까지
HS Ad 기사입력 2021.10.21 11:28 조회 3652
 


낭만의 계절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요즘입니다.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고 가을의 분위기를 만끽하고자 올해도 캠핑을 계획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한번도 캠핑을 떠나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캠핑을 떠난 사람은 없을 만큼 캠핑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고 하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초보 캠퍼분들을 위한 필수 준비물부터 캠핑 명소까지 가을 캠핑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을 캠핑을 추천하는 이유!





낭만의 계절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요즘입니다.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고 가을의 분위기코로나19로 자연으로의 여행, 캠핑과 차박이 떠오르면서 국내 캠핑 인구가 700만 명에 달했습니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지난 2016년 1조 5천억 원에서 매년 30%가량 증가하며 지난해 4조 원대까지 성장했다고 해요.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지금이 캠핑을 떠나기에 최적의 시기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더운 여름이 지나고 추운 겨울이 오기 전 지금 시기에 캠핑을 떠나면 선선한 날씨 속 운치 있는 가을 경치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이처럼 가을과 초겨울 사이 떠나는 캠핑은 낭만의 끝판왕으로도 불리지만 봄과 여름에 떠나는 캠핑보다 더 많은 장비를 필요로 하는데요. 일교차가 큰 가을 시즌, 꼭 필요한 캠핑 준비물은 무엇일까요?
 
 
가을 캠핑에 필수 준비물 리스트





먼저, 아지트의 역할을 할 텐트는 필수입니다. 날씨가 추우면 장시간의 야외 활동이 어렵기 때문에 바람을 최대한 막을 수 있는 텐트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찬 바람이 부는 가을과 초겨울에는 실내 온기를 가둘 수 있는 천장이 낮은 텐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가을은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체온 조절을 위한 대비가 필수입니다. 취침 시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침낭과 이불은 가을 캠핑의 필수 준비물이죠. 또한, 침낭 외에도 텐트에 매트를 깔면 습기와 냉기가 올라오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매트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외부에서 덮을 수 있는 담요와 난로, 전기장판, 외투 등이 필요합니다. 난로와 전기장판은 화재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한 만큼 꼭 승인을 받은 난방기구만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캠핑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화로대는 ‘불멍’과 바비큐까지 가능합니다. 화로대는 미니 사이즈부터 3~5인 가족을 위한 화로대까지 있어 실용성과 안전성, 가격을 따져본 후 적절한 화로대를 구매해야 합니다. 불멍 감성을 더하고 싶은 분이라면 매직 파이어, 일명 오로라 불멍 가루를 가져가 보세요. 타오르는 불 위에 가루를 뿌리면 불 색깔이 오묘한 색상으로 변하면서 낭만적인 캠핑 감성을 더해준답니다.
 
이 밖에도 온도 조절을 위한 핫팩, 어두운 밤 빛이 되어줄 랜턴, 보조배터리, 보다 편리한 요리를 위한 밀키트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챙긴다면 캠핑의 감성과 낭만을 더해줄 텐데요. 다만,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너무 늦지 않은 시간까지, 적당한 볼륨으로 즐기는 매너는 필수겠죠? 더불어 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매너가 있습니다. 바로 미리 봉투를 챙겨 캠핑 시 발생하는 쓰레기를 분리수거해 집에 가져가는 것인데요. 성숙한 캠핑 문화 형성을 위해 머문 자리의 흔적은 깨끗이 지우고 와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캠핑부터 차박까지, 캠핑 명소 추천


캠핑 준비가 얼추 끝났다면, 장소를 정해야겠죠? 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캠핑장입니다. 특히 초보 캠퍼라면 공용 시설과 용품이 갖춰진 캠핑장에서 캠핑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포천 캠프운악(출처: 캠프운악 홈페이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캠프운악은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익히 유명한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5성급 캠핑장으로도 불리는데요. 규모가 상상 이상으로 클 뿐 아니라 호수 뷰, 숲 뷰, 데크 사이트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선호하는 뷰를 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샤워부스와 청결한 화장실이 있어 이용하기도 편리하죠.
 
캠핑장 내 매점이 있어 주류, 음식, 가스, 벌레퇴치 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을에는 캠핑장 곳곳이 붉은색과 노란색으로 물들어 가을 분위기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데요. 캠핑장 주변은 계곡부터 산책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가득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넓은 사이트로 쾌적한 캠핑이 가능한 라플란드의 오토캠핑 사이트(출처: 라플란드 홈페이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신상 캠핑장이자 오토캠핑과 글램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평창 라플란드입니다. 새로 생긴 곳답게 깔끔함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약 20개의 사이트가 있으며 다른 곳보다 넓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프라이빗한 캠핑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사이트 당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 개수대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청결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텐트가 불편한 분들이라면 라플란드의 글램핑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
 


 
▲넓은 구조의 라플란드 글램핑장 내부(출처: 라플란드 홈페이지)


라플란드는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었음에도 10월 예약이 마감될 만큼 놀라운 인기를 자랑합니다. 배우 유연석의 유튜브에 소개되며 더욱 화제를 모았는데요. 마치 호텔에 놀러 온 것 같은 쾌적한 캠핑장 분위기와 대관령 양떼목장, 휘닉스파크와 같은 주변에 가볼 만한 곳이 많은 점 또한 큰 장점입니다.

 

▲안반데기에서 별 보기 좋은 곳은 멍에전망대와 일출전망대가 있다(출처: 한국관광공사)


캠핑뿐 아니라 차박의 인기도 계속되는 만큼 차박 스팟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차박 명소로는 밤에는 별을, 새벽에는 일출을 볼 수 있는 강릉 안반데기 마을을 추천해 드립니다. 안반데기는 은하수를 볼 수 있는 명소로 익히 유명한데요. 한반도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위치한 마을인 만큼 별이 쏟아질 것 같은 하늘을 볼 수 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안반데기 주변에는 차박이 가능한 캠핑장도 있어 보다 편한 캠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텐트 설치가 불가한 곳도 있으니 꼭 허용된 사이트에서만 캠핑을 즐겨야 합니다.
 
완연한 가을 날씨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거리두기까지 가능한 캠핑! 캠핑 초보라면 무작정 떠나기보다는 이미 시설을 갖춘 곳에서 캠핑의 분위기를 익히며 필요한 물품을 하나씩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울 근교부터 전국 곳곳에 캠핑장이 있는 만큼 본인 스스로와 잘 맞는 장소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죠.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만큼 이번 주말에는 안전하고 낭만 가득한 캠핑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HS 애드 #가을캠핑 #여행 #차박 #캠핑 명소 추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불확실성의 시대, 달라지는 소비 패턴
엔데믹 시대로 접어든 2023년과 2024년 상반기는 예상외의 전쟁, 경제와 기후위기 등으로부터 촉발된 불확실성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불확실성은 예상 가능한 범위 밖의 상황을 말하며 위기를 동반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