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ck or Treat! 귀여움부터 유쾌함까지 가득한 크리에이티브 핼러윈 해외광고
HS Ad 기사입력 2021.10.22 04:01 조회 3308
 


“Trick or Treat!” 핼러윈(Halloween) 데이가 찾아왔습니다. 핼러윈은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를 위한 축제로 매년 10월 31일 행사가 진행됩니다.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어린이들이 이웃집을 돌아다니며 “Trick or Treat”을 외치면 이웃들은 아이들에게 초콜릿이나 사탕을 건네주는 행사죠. 미국에서 진행되던 이 기념일은 국내에까지 넘어와 아이뿐 아니라 어른, 특히 MZ세대를 위한 연례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식품, 유통 등 다양한 업계에서는 핼러윈 데이를 기념해 매년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핼러윈 데이를 맞아 귀여움부터 유쾌함까지 느낄 수 있는 이색 핼러윈 해외광고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현실에 이어 포켓몬에도 찾아온 핼러윈?

게임 업계 역시 핼러윈 시즌이 되면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추억의 애니메이션이자 현재까지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포켓몬 유나이트에서는 최근 핼러윈 이벤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The Pokémon UNITE Halloween Festival begins on 10/20! (출처: Pokémon UNITE)


핼러윈의 시그니처인 호박 장식들이 맵 곳곳에 위치하며 핼러윈 분위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신규 스킨과 몬스터들이 호박으로 변한 모습을 실제 게임 화면을 통해 보여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피카츄 가면과 마녀 모자, 사탕 가방 등 유저들을 위한 핼러윈 기념 각종 아이템이 추가된 것 역시 빠른 화면 전환으로 소개합니다.


▲호박 몬스터와 조명, BGM은 핼러윈 이벤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출처: Pokémon UNITE)


포켓몬들의 일부 공격 모션이 호박으로 바뀐 모습도 눈에 띕니다. 각 포켓몬의 스킨 역시 핼러윈 분위기가 더해지며 영상 공개 당일부터 게임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포켓몬 유나이트의 티저 영상 댓글만 봐도 이번 이벤트 퀄리티에 따른 사람들의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유나이트 핼러윈 이벤트는 10월 20일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포켓몬 유나이트 유저라면 놓칠 수 없겠죠?
 

몬스터들의 화상회의를 엿보다? Google Halloween At Home


구글은 핼러윈 시즌과 신제품의 특장점을 결합해 유쾌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네스트 미니, 허브와 같은 다양한 구글 네스트 제품 사용 방법을 유령과 늑대인간, 마법사 네 명의 몬스터들이 알려주는데요. 아래 영상은 핼러윈 시즌을 맞아 몬스터들이 화상회의를 하는 광고 영상입니다.

 
▲ Nest Hello Doorbell | The Google Monster Summoner(출처: Made by Google)


네 명의 몬스터들은 구글 미트에 접속합니다. 본인들의 ‘직업’이자 ‘할 일’인 ‘괴물은 괴물이 되어야 한다’, ‘으스스하게 만드는 법, 놀라게 하는 법’에 대해 토론하죠. 코로나19로 이전과는 다른 핼러윈 시즌을 맞이한 만큼 집 안에서 공포감을 조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각자의 집에서 회의합니다.
 


▲ 구글 미트를 활용해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몬스터들(출처: Made by Google)


코로나19 이후 맞이한 첫 핼러윈 시즌(2020)에 기획된 이 광고는 몬스터들의 고충(?)을 통해 집에서 안전하게 핼러윈 분위기 내는 법을 알려줬다는 점이 웃음 포인트입니다. 이 과정에서 구글 네스트 제품만의 특성 또한 잘 전달되었죠. 특수한 시즌에 뻔하지 않게 광고를 풀어냈다는 점에서 네 번 이상 광고를 보고 있다, 유쾌하다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코로나19 시대에 가장 무서운 것은?

이번 핼로윈, 어떤 분장을 해야할 지 고민하는 분들 계실 텐데요. 코로나19 시대에 가장 무서운 가면 혹은 분장은 무엇일까요?
 

▲우크라이나 공공보건소 인쇄 광고(출처: Ads of the World)


우크라이나 공공보건소는 위와 같은 인쇄 광고를 통해 가장 무서운 핼러윈 가면은 마스크를 쓰지 않은 얼굴이라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어느덧 익숙해진 마스크 착용은 개인위생의 기본이 되었는데요. 안전하게 핼러윈을 즐기는 것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올해 핼러윈 시즌에는 가장 무서운 가면 착용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핼러윈까지 남은 일주일 동안 더 다양한 핼러윈 이벤트와 광고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어느 순간 핼러윈은 국내에서도 명성 높은 하나의 이벤트 기간이 된 만큼 국내에서 펼쳐질 핼러윈 프로모션이 기다려지는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비록 코로나19로 예전처럼 분장하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핼러윈을 즐길 수는 없겠지만,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개인위생을 지켜 가까운 지인과 핼러윈을 안전하게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 #HS애드 #광고 #구글 #포켓몬 유나이트 #해외광고 #핼러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