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Insider] 1-2월 문화 소식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2.03.17 01:03 조회 1920
  [BOOK]
어느 마케터의 아카이브
별게 다 영감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가 쏟아지는 시대, 아이디어를 찾는 방법도 여러가지다. 하루 하루 아이디어를 위해 새로움을 찾는 마케터들은 어떤 방법을 쓸까? 저자는 영감이 ‘별 것’에서 나온다고 얘기한다. 사소한 기록들이 영감이자 콘텐츠가 됐다며 독자들에게 무엇이라도 좋으니 모으고 기록하라고 한다. 책을 통해 저자는 우리가 이미 재미있고 특별하게 살아가고 있으며, 감동적인 영감과 아이디어는 우리와 멀리 있지 않음을, 콘텐츠는 만드는 게 아니라 발견하는 것임을 자신의 기록을 통해 증명한다. 


 [PLACE]
지속가능한 일과 생활 '워케이션'
코사이어티 빌리지 제주





  
 제주 한라산 동쪽의 한적한 작은 마을에 자리잡고 있는 코사이어티 빌리지 제주는 원격근무와 워케이션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창작자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워케이션은 일(Work)와 휴식(Vacation)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형태를 말한다. 이런 발상에서 라운지와 마당, 프로젝트숍과 카페 등 상점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장기 대여 공간 ‘레지던스’와 개인을 위한 ‘스테이’로 세분화한 숙박공간을 기획했다. 현재 카페 블루보틀과 제주맥주 숍이 입점해있다. 



  [COLLABORATION]
호랑이해 특별 콜라보
무직타이거 X 파스쿠치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호랑이를 연상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그 중에서도 호랑이 캐릭터로 유명한 브랜드 ‘무직타이거(MUZIK TIGER)’의 인기가 상당하다. ‘무직타이거’는 국내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기획·개발한 브랜드로, 대표 캐릭터 ‘뚱랑이’(뚱뚱한 호랑이)는 사랑스럽고 엉뚱한 모습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MZ세대의 호응에 힘입어 식품, 의류, 생활용품, 화장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무직타이거’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들 중에서도 카페 파스쿠치와의 콜라보가 단연 돋보였다. 파스쿠치는 ‘매 순간 호랑이 기운 받아 힘내세요!’라는 콘셉트로 뚱랑이의 줄무늬를 만들어 넣은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그 뿐만 아니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월 1일 해피앱에서 음료 구매 시 2022 플래너 세트를 2,022원에 구매 가능한 쿠폰을 2,022명에게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광고계동향 ·  #문화 ·  #문화소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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