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2밈] 6월편 ? 여기는 HS 애 드 존 존조로존조로존~!
HS Ad 기사입력 2022.06.17 03:07 조회 3600
 
다다 젖는 여기는 HS애드 존입니다 HS애드 존존존존존 밈(Meme)에 젖고 밈(Meme)만 맞는  여기는 HS애드 존입니다 (밈에) 젖습니다 (밈에) 젖는 겁니다 (밈에) 젖습니다 (밈에) 젖는 겁니다 (밈에) 안 젖을 수 없는  여기는 HS애드 존입니다 와우
  
HS애드 밈(Meme)존 익스프레스 탑승하실 분!
지금 당장, 밈(Meme)어서 잠금 해제!
  

6월 밈 모음
1. 따라 하기 쉬운 춤으로 모두가 지글지글 챌린지
2. 김태리의 '거기가 여긴가' 브이로그가 인기! 기획사에서 제작하는 자컨이 인기! 3. 유튜버 사내뷰공업, 하이퍼 리얼리즘 알바 공감 시리즈로 MZ 취향 저격!
4. 내 앞에 있는 안내 근무자의 안내를 따라~ 다~ 젖습니다~  소울리스좌
 

지글지글 챌린지
  
따라 하기 쉬운 춤으로 모두가 지글지글 중!  ‘마이 머니 돈 지글지글 ~ ?’ 틱톡에서는 지금 지글지글 챌린지가 유행이에요.
  
특별한 의미는 없지만, 귀에 꽂히고 몸을 들썩이게 되는 이 노래의 정체는? 
이 유행의 시작은 2000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다큐멘터리 감독인 ‘루이스 세럭스’는 <루이스 세럭스 Weird Weekends>에서 ‘Jiggle Jiggle’ 랩을 처음 선보입니다.  그 후 <CHICKEN SHOP DATE>라는 프로그램에서 차분하게 다시 랩을 선보인 것이 화제가 되기 시작했어요. 
심드렁하게 내뱉지만 또 계속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 강한 이 랩을 들은 맨체스터 출신의 두 DJ, DUKE와 JONES는 이 노래에 오토튠을 입혔고 리믹스 한 버전을 공개했어요.
 
  

중독성 강한 'Jiggle Jiggle'  노래  /  출처  : Duke & Jones 유튜브 
  

중독성 강한 노래로 재탄생한 지글지글 노래는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행하기 시작했고, 비교적 쉬운 춤 동작이 추가되어 유명 연예인과 안무가들이 참여하여 지글지글 챌린지가 되기 시작했어요. 
훅의 아이키, 세븐틴, 이성경 그리고 최근에는 블랙핑크까지 핫한 스타들까지 동참한 ‘지글지글 챌린지’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세요. 
  

자컨, 자체 제작 컨텐츠?
  
요즘 기획사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콘텐츠인, 자컨이 인기예요. 
  
자컨이란?  자체컨텐츠의 줄임말로, 방송사가 아닌 해당 연예인의 소속사가 직접 만든 다양한 컨텐츠 (예능, 웹툰, 영화 등)를 말합니다. 요즘은 뚜렷한 컨셉과 세계관을 갖고 데뷔하는 것이 트렌드라 팬덤에게는 자컨이 중요한 콘텐츠로 여겨져요. 많은 자컨들 중, 최근 가장 Hot했던 ‘김태리’의 거기가 여긴가’ 자컨을 준비했어요.
  

김태리의 '거기가 여긴가' / 출처 : MANAGEMENT MMM OFFICIAL 유튜브
   

김태리 배우의 찐 Moment를 담은 브이로그를 기획사인 매니지먼트 엠엠엠에서 자체컨텐츠로 제작했어요. 최근 절찬리에 종영한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번외 편 느낌이 드는 듯한 촬영과 편집으로 아직 드라마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인간 ‘나희도’ 그 자체 캐릭터가 뿜뿜하는 배우 김태리의 브이로그 ‘거기가 여긴가’ 자컨은 업로드와 동시에 조회수 200만을 돌파했어요.
  
김태리는 출연뿐만 아니라 촬영 소재와 장소까지 모두 기획하고 참여했다고 합니다. (기획에 김태리 이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거기가 여긴가' DAY 4, 기획 : 김태리&nbsp; / 출처 : 매니지먼트 엠엠엠 유튜브
 

마지막 에피소드 말미에는 김태리 x 김태호 x MMM 문구가 나오는데요, 실제로 ‘여기가 거긴가’ 콘텐츠를 만드는데 김태호 PD가 많은 과정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유명 PD에게 자문을 구할 정도로 요즘 소속사들은 소속 연예인의 홍보를 위해 신경 써서 자컨을 만드는 중이라고 해요. 
  


'거기가 여긴가' DAY 4에; 김태호 PD의 이름이!? / 출처 : 매니지먼트 엠엠엠 유튜브
  

아이돌 소속사에서는 꾸준히 자컨을 올리는 중이에요. 세븐틴과 방탄소년단의 자컨을 확인하시죠! 
  

 
[GOING SEVENTEEN] EP.49 세븐틴 고잉 라디오 쇼 #1 / 출처 : SEVENTEEN 유튜브

[2019 FESTA] BTS (방탄소년단) '방탄다락' #2019BTSFESTA  / 출처 : BANGTANTV 유튜브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촬영 뒷 이야기 or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다음 앨범 컨셉이 궁금하다면?  해당 소속사의 자컨을 주목하세요!

 
유튜버 사내뷰공업
 
하이퍼 리얼리즘 알바 공감 시리즈로 MZ 취향 저격!   하이퍼 리얼리즘 우당탕탕 알바 공감 영상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튜버가 있다? 사내뷰공업


 
올리브영 알바 공감  /   사내뷰공업  beautyfool  유튜브
 

올리브영, 다이소, 써브웨이, 예식장 알바 등등 우리가 아르바이트하며 겪었던 깨알 현실 고증 순간들을 웃기게 연기하는 유튜버예요.
  
사내뷰공업 유튜버, 이 사람이 누군데?
콘텐츠 회사 파괴연구소의 뷰티팀 피카뷰에 재직 중인 PD이자 인플루언서, 유튜버, 틱톡커에요. 채널 개설 전부터 종종 개인 인스타그램에 Vlog 등의 영상을 올리곤 했어요. 사내뷰공업 채널은 회사 대표님의 권유를 받고 인스타그램 릴스 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그곳에 뷰티 영상을 업로드한 것이 시초이며, 회사에 꾸미고 왔을 때 특징 영상을 기점으로 뷰티와 관계없는 공감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어요. 이후 자신의 수많은 아르바이트 경험을 살린 '우당탕탕 알바 공감' 시리즈와 학교에 흔히 있을 법한 빌런들을 모은 '빌런 시리즈'를 업로드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매 에피소드마다 자신을 철저히 다른 캐릭터 (예시 : 4차원 컨셉을 잡는 김민지 등)로 둔갑하여 메소드 연기를 펼치는 유튜버 김소정. 다음은 어떤 현실 고증을 담아줄지 기대되네요. 


에버랜드 소울리스좌
  
내 앞에 있는 안내근무자의 안내를 받아
한자리에 두 분씩 한보트에 열 분이서
머리 젖습니다 옷도 젖습니다
신발 젖습니다 양말까지 젖습니다
옷 머리  신발  양말  다 다 젖습니다
물에 젖고 물만 맞는 
여기는 아마존아 마 존조로존조로존 
  
영혼 없는 눈빛으로 1200만을 열광시킨 화제의 소울리스좌 SNS에 접속하면 핫하게 나오는 심드렁한 노래, 에버랜드 소울리스좌가 인기예요.
  


  
에버랜드 아마존  N 년차의 멘트 !  중독성 갑  /  출처  :  티타남 유튜브
 

심드렁한 표정, 적당한 높이의 톤, 과도하지 않은 텐션, 정확한 딕션 이 모든 게 K-직장인 디폴트 값을 대표한다고 인기를 얻기 시작했어요.
  
사람들의 반응을 고려하여 최근 에버랜드는 소울리스좌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찍기도 했어요.
 
  

아마존 소울리스좌 ,  결국 에버랜드 광고 찍었습니다 . /  출처  : 티타남 유튜브
  

 소울리스좌의 무반주 랩이 듣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
 
  

들어봤습니다 ,  에버랜드  ‘ 소울리스좌 ’ 가 직접 들려주는 무반주 랩  /  출처  :  중앙일보 유튜브
 

밈의 민족이었어!?
계속해서 진화하는 K-밈… 다음 달도 많관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
HSAd ·  HS애드 ·  거기가여긴가 ·   ·  사내뷰공업 ·  소리좌 ·  소울리스좌 ·  알바시리즈 ·  자컨 ·  지글지글챌린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