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죽을 만큼 VOGO 쉽다~
기사입력 2022.12.29 06:03 조회 753
 


 대 상

브랜디드콘텐츠

 

VOGO쉽다 캠페인
[VOGO x 김범수]
광고회사 돌고래유괴단 │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 브랜드 초특가라이브쇼핑 VOGO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돌고래 유괴단 김성훈 조감독, 김한웅 AE, 이대현 AE, 변종현 감독, 장윤석 CG, 박상현 AE, 그렉 모델, 김경진 조감독, 황보덕 PD
 

라이브 쇼핑 플랫폼 VOGO는 타사 대비 오랜 업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기 쉽고 간편하게 정보습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VOGO=쉽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가수 ‘김범수’를 섭외하고 대표곡인 ‘보고싶다’를 적극 활용했는데, 일부 가사를 라이브 쇼핑몰 ‘VOGO’에서 판매 중인 상품으로 개사하여 ’VOGO쉽다’ 메시지를 대중들에게 인상 깊게 전달했다. 




Q. 수상작에 대해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라이브 쇼핑 플랫폼 VOGO는 타사 대비 오랜 업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기 쉽고 간편하게 정보습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VOGO=쉽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가수 ‘김범수’를 섭외하고 대표곡인 ‘보고싶다’를 적극 활용했는데, 일부 가사를 라이브 쇼핑몰 ‘VOGO’에서 판매중인 상품으로 개사하여 ’VOGO쉽다’ 메시지를 대중들에게 인상 깊게 전달했습니다. 


Q. ‘VOGO 쉽다’라는 아이디어가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VOGO=쉽다’라는 메시지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고민하는 과정에서 ‘VOGO쉽다’와 ‘보고싶다’가 어감이 비슷한 점에서 착안하여 아이디어를 디벨롭했습니다. 디벨롭하는 과정에서 많은 대중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보고싶다’ 노래가 자연스레 연상됐으며, 해당 노래를 개사하고 돌고래유괴단 식의 유머코드를 적용했습니다. 


Q. 명곡 가사를 개사한 부분도 눈에 띕니다

노래 ‘보고싶다’를 ‘VOGO쉽다’로 재해석한 방향을 개사하는 과정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캠페인 전체의 연계성과 컨셉을 더욱 강력하게 하고자 했습니다. 기존 노래의 가사 중 일부를 어감이 비슷한 VOGO 라이브 쇼핑에서 판매되는 상품들로 개사했으며,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개사된 노래가 머릿속에 최대한 오래 남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염두하며 개사했습니다.


Q. ‘김범수’ 뿐만 아니라 ‘그렉’을 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렉이 과거 슈퍼스타K에서 화려한 애드립으로 ‘보고싶다’를 불렀던 게 화제가 된 적이 있어, 이 점을 적극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실제로 김범수님과 그렉님이 아는 사이라서 촬영장 분위기도 좋았고 순조롭게 촬영도 가능했으며 결과적으로 기획안이 조금 더 재미있고 임펙트 있게 마무리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Q. 광고 제작 시, 기억에 남는 순간 혹은 에피소드가 있나요?

대한민국 4대 보컬인 김범수님의 목소리를 녹음실에서 직접 라이브로 들었던 게 가장 인상깊습니다. 새롭게 편곡된 곡임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음 이탈 없이 완벽하게 불러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Q. 영상 속 보이는 라이브쇼핑 화면은 실제 VOGO 라이브쇼핑의 현장과 유사한가요?

네 유사합니다. 실제 앱 화면에서 볼 수 있는 UI/UX를 영상에도 적용했으며, 영상에 등장하는 쇼호스트들도 실제 VOGO 라이브 쇼핑에 등장하는 인물들입니다. 


Q. ‘VOGO 쉽다’ 광고 이후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확실하게 알렸을 것 같은데요. 실제 라이브쇼핑 이용자는 얼마나 늘었나요?

실제 앱 접속률이 약 170% 증가했으며 월 활성 사용자(MAU)도 전년도 대비 40%가 증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어 자발적으로 바이럴됐으며 그 결과, 클라이언트의 가장 큰 과제였던 인지도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수상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번 VOGO쉽다 캠페인에 참여하신 모든 스태프, 연기자, 관계자 그리고 이번 캠페인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명곡과 함께 해주신 김범수님에게 특히 더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앞으로도 더 유쾌하고 인상 깊은 캠페인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ADZ#광고계동향#스페셜이슈_대상인터뷰#돌고래유괴단#브랜디드콘텐츠#대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Interview] 쓰레기랑 곰표 굿즈가 교환이 된다고?
   대 상 OOH, 프로모션   대한제분 [곰표 플로깅 하우스] 광고회사 아이디엇 │ 제작사 시드 │ 브랜드 곰표 곰표는 70년이나 된 오래된 브랜드지만 최근 다양한 콜라보와 굿즈로 핫한 브랜드 중 하나가 됐다. 곰표 굿즈가 사람들을 움직이는 원동력이라는 걸 발견했고 그 원동력으로 사람들을 환경을 위해 움직이게 만들고 싶었다. 해발 300m의 산꼭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보기 좋게 gram하다! 2023년 그램 신제품 캠페인 후기
23년, 스타일도 고성능도 그램답게 가볍게 새롭게 시작된 23년, 여러분은 어떤 변화나 도전을 꿈꾸고 계신가요? 10년의 혁신을 쌓아온 그램은 예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할 도전을 계속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채로운 스타일 변화도, 강력한 퍼포먼스도 그램과 함께라면 여러분도 가볍게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김태리X손석구의 케미 폭발! 오휘의 “What’s your brightness?” 캠페인 후기
오휘의 디지털 캠페인이 HS애드와 함께 더 새로워졌습니다. 대세 배우 김태리와 손석구의 케미스트리 넘치는 연기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 오휘의 세련되고 위트 있는 캠페인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즐겁게 “휘바휘바!” -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광고주 : 롯데제과, 광고회사 : 대홍기획> 핀란드에서 온 칭찬홍보대사, 즐겁게 “휘바휘바!” 칭찬받는 생활습관 만들기 캠페인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TV-CM 전국적으로 ‘칭찬합시다!’라는 프로그램이 엄청난 반향을 일으킨 적이 있다. 온갖 사건사고로 삭막해져만 가는 사회에 작은 칭찬이 주는 감동을 전하고 전국민이 칭찬받는 그날까지 칭찬하자던 TV프로그램. 최근 ‘칭찬합시다!&rsqu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즐겁게 “휘바휘바!” -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광고주 : 롯데제과, 광고회사 : 대홍기획> 핀란드에서 온 칭찬홍보대사, 즐겁게 “휘바휘바!” 칭찬받는 생활습관 만들기 캠페인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TV-CM 전국적으로 ‘칭찬합시다!’라는 프로그램이 엄청난 반향을 일으킨 적이 있다. 온갖 사건사고로 삭막해져만 가는 사회에 작은 칭찬이 주는 감동을 전하고 전국민이 칭찬받는 그날까지 칭찬하자던 TV프로그램. 최근 ‘칭찬합시다!&rsqu
[월간 2023밈] 03월 편 -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AI+대화=챗 GPT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Interview] 쓰레기랑 곰표 굿즈가 교환이 된다고?
   대 상 OOH, 프로모션   대한제분 [곰표 플로깅 하우스] 광고회사 아이디엇 │ 제작사 시드 │ 브랜드 곰표 곰표는 70년이나 된 오래된 브랜드지만 최근 다양한 콜라보와 굿즈로 핫한 브랜드 중 하나가 됐다. 곰표 굿즈가 사람들을 움직이는 원동력이라는 걸 발견했고 그 원동력으로 사람들을 환경을 위해 움직이게 만들고 싶었다. 해발 300m의 산꼭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즐겁게 “휘바휘바!” -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광고주 : 롯데제과, 광고회사 : 대홍기획> 핀란드에서 온 칭찬홍보대사, 즐겁게 “휘바휘바!” 칭찬받는 생활습관 만들기 캠페인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TV-CM 전국적으로 ‘칭찬합시다!’라는 프로그램이 엄청난 반향을 일으킨 적이 있다. 온갖 사건사고로 삭막해져만 가는 사회에 작은 칭찬이 주는 감동을 전하고 전국민이 칭찬받는 그날까지 칭찬하자던 TV프로그램. 최근 ‘칭찬합시다!&rsqu
[월간 2023밈] 03월 편 -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AI+대화=챗 GPT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Interview] 쓰레기랑 곰표 굿즈가 교환이 된다고?
   대 상 OOH, 프로모션   대한제분 [곰표 플로깅 하우스] 광고회사 아이디엇 │ 제작사 시드 │ 브랜드 곰표 곰표는 70년이나 된 오래된 브랜드지만 최근 다양한 콜라보와 굿즈로 핫한 브랜드 중 하나가 됐다. 곰표 굿즈가 사람들을 움직이는 원동력이라는 걸 발견했고 그 원동력으로 사람들을 환경을 위해 움직이게 만들고 싶었다. 해발 300m의 산꼭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즐겁게 “휘바휘바!” -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광고주 : 롯데제과, 광고회사 : 대홍기획> 핀란드에서 온 칭찬홍보대사, 즐겁게 “휘바휘바!” 칭찬받는 생활습관 만들기 캠페인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TV-CM 전국적으로 ‘칭찬합시다!’라는 프로그램이 엄청난 반향을 일으킨 적이 있다. 온갖 사건사고로 삭막해져만 가는 사회에 작은 칭찬이 주는 감동을 전하고 전국민이 칭찬받는 그날까지 칭찬하자던 TV프로그램. 최근 ‘칭찬합시다!&rsqu
[월간 2023밈] 03월 편 -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AI+대화=챗 GPT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Interview] 쓰레기랑 곰표 굿즈가 교환이 된다고?
   대 상 OOH, 프로모션   대한제분 [곰표 플로깅 하우스] 광고회사 아이디엇 │ 제작사 시드 │ 브랜드 곰표 곰표는 70년이나 된 오래된 브랜드지만 최근 다양한 콜라보와 굿즈로 핫한 브랜드 중 하나가 됐다. 곰표 굿즈가 사람들을 움직이는 원동력이라는 걸 발견했고 그 원동력으로 사람들을 환경을 위해 움직이게 만들고 싶었다. 해발 300m의 산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