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2월 편 - 널 위해 밈집을 준비했어, 연진아.
HS Ad 기사입력 2023.02.10 12:00 조회 2639

 
나는 03월이 기대가 돼, 연진아.
 

농놀ㄱ? 슬램덩크?
 
맑은 눈의 광인, 양파쿵야
 
너, 누가 이렇게 예쁘게 낳았어?
           ㄴ엄마엄마가~
 
인형 같은 우리 집 막내, 진짜 인형이 된다면?!
 
 
나는 03월이 기대가 돼, 연진아.
 
 
더 글로리 | 스페셜 영상: 그리운 연진에게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인생을 망친 가해자들에게 처절한 복수를 하는 내용으로, 작감배 삼박자가 완벽한 드라마라고 말하고 있어요. 3월 10일 파트 2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어요.
 
출처: 레이백 유튜브, 큐영 QYOUNG 유튜브, 빠더너스 BDNS 공식 유튜브
 
 
이러한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많은 밈이 나온 걸 알고 계시나요? 등장인물들의 대사 하나하나가 밈이 되고 있어요. 그중, '연진아'가 큰 화제예요. 문장의 시작이나 끝에 '연진아'를 붙이면 되는 밈으로, 유튜브, 뉴스레터 등의 타이틀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그래서 나는, 네가 02월 밈집을 즐겨주면 좋겠어 연진아.


농놀ㄱ? 슬램덩크??
신현철은 신현철... 채치수는 채치수...
뭐야?
그리고 난... 난 누구냐...?
내 이름을 말해봐...!! 난 누구냐?!
"HS애드"


 
 [더 퍼스트 슬램덩크] 스타팅 라인업 영상 / 출처: SMG HOLDINGS - 유튜브
 
 
250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둔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관객석에 있는 듯 집중하게 되는 농구 경기, 캐릭터의 과거 그리고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까지! (TMI: 에디터의 최애는 아기밤톨 정우성이에요!) 영화의 인기가 커지며 애니메이션과 원작 만화책도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어요! 이러한 슬램덩크에서 시작된 많은 짤과 밈을 아시나요?
 
 
 농구가 하고 싶어요...



출처: 슬램덩크 만화책
 
 
 
가장 유명한 짤이 아닐까 싶어요! 사람들은 '집에 가고 싶어요...', '팬싸가 가고 싶어요...', '밥이 먹고 싶어요...'처럼 해당 짤의 문구를 바꿔 많이 사용한답니다. 생각도 하지 않았던 짤의 출처를 이번에 알게 된 분들 많지 않으신가요?
 
 
 왼손은 거들 뿐...
 
 

출처: 슬램덩크 만화책
 
 
 
슬램덩크의 명대사 '왼손은 거들 뿐...'. 대사가 사용된 상황과 대사가 정말 찰떡이라고 생각해요. 해당 대사는 오른손잡이가 많다 보니 왼손은 거드는 손이 되기 때문에 실제 농구 테크닉의 기초를 가르치면서 흔히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해요! 
  
 
 포기를 모르는 남자

 
 
 출처: 슬램덩크 만화책
 
 
불.꽃.남.자.정.대.만을 잇는 그의 명언 '포기를 모르는 남자'. 체력적으로 열세하지만 모든 경기에 진심을 다하고, 체력 고갈을 이겨내는 정신력과 3점 슛의 실력을 보여주는 정대만과 잘 어울리는 대사예요.
 
 
 영광의 시대?
 

 
출처: 슬램덩크 만화책
 
 
슬램덩크 속 명대사 중 하나죠! '당신의 영광의 시대는 언제였죠...? 난 지금입니다!!'. 작품 초반 주인공 강백호가 농구에 관심이 없었던 때와 달리 농구 많은 애정을 가지고, 진심으로 게임에 임하고 있다는 모습 보여준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의 영광의 시대는 언제인가요? 제 영광의 시대는... 이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는 지금입니다.
 
 
혹시 아직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이 계다면, 늦기 전에 극장으로 달려가세요! 이 영화는... 이 작품은... 아름답습니다.



출처: 슬램덩크 만화책
 
  
맑은 눈의 광인, 양파쿵야
 
 

출처: 쿵야 레스토랑즈(@ky_restaurantz) 공식 인스타그램
 
 
A. 정답! 양파쿵야!
 
 
맑은 눈의 광인하면 바로 떠오르는 그 쿵! '양파쿵야'. 무슨 생각을 하는지 파악 불가! 우연히라 마주치고 싶지 않은 크고 맑은 눈. 작은 미소를 띤 입. 은은한 광기를 품은 얼굴을 하고 있어요.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영화 '탑건'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양파쿵야와 닮았다고 하여 올라온 글이, 양파쿵야의 광기에 더 큰 힘을 실어주며, 양파쿵야가 더 큰 인기를 얻게 되었어요.
 
  
출처: 넷마블 페이스북 공식 채널(좌) 주먹밥쿵야(@mukbob_0oo) 인스타그램 (우)
 
 
공식에서는 이를 이용하여 맑광력측정이벤트를 진행하거나, 다양한 양파쿵야 짤을 만들어 공유하기도 해요.
 
 
  
출처: 아이브 브이앱
 
 
양파쿵야 닮은꼴 연예인의 대표로 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이 있어요. 맑은 눈의 광인이라 불리는 그녀는 최근 진행한 생일 라이브 방송에서 양파쿵야 이미지를 들고 사진을 찍기도 했어요.
  
 
너, 누가 이렇게 예쁘게 낳았어?
           ㄴ엄마엄마가~?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 SKZ-TALKER(즈토커)] Ep.56 / 출처: Stray Kids 공식 유튜브
 
 
그룹 '뉴진스'의 신곡 'OMG' 속 가사 'Oh my oh my God'을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멤버 '창빈'이 '엄마엄마가~'라고 부르며 하나의 '밈'이 되었어요.
 
 
출처: NMIXX 공식 유튜브 / 뉴진스 포잉 / 아이엠(@imnameim) 공식 인스타그램
 
 
주로 아이돌 팬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멤버에게 'OO이, 누가 이렇게 예쁘게 낳았어!'라고 질문하며, 아이돌은 손 안무와 함께 '엄마엄마가~'라고 대답하는 게 포인트! 원곡자 '뉴진스'도 해당 밈을 사용하기도 했어요.
 
 
인형 같은 우리 집 막내, 진짜 인형이 된다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 사이에서 '핫'한 앱이 있어요! 바로 반려동물을 인형처럼 보정해 주는 앱 'Voila'. 어플을 사용하면 인형처럼 보정되는 귀염둥이 우리 집 막내를 만나볼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특히 한층 더 빵실뽕실해지는 털의 표현과 더 까맣고 땡그란 눈이 이 앱의 가장 큰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어떻게 보면 인형 같지만, 어떻게 보면 애니메이션 캐릭터 같지 않나요?
 
 
2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  2월밈 ·  뉴진스 ·  스트레이키즈 ·  엄마엄마가 ·  창빈 ·  안유진 ·  브이앱 ·  아이브 ·  슬램덩크 ·  더글로리 ·  연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