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3월 편 -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HS Ad 기사입력 2023.03.15 09:38 조회 2400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AI+대화=챗 GPT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gosimperson)
 
 
귀여운 모습의 다양한 캐릭터와 긍정적인 말투로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최근 소규모 생산자를 위한 유통 플랫폼 브랜드 '오브젝트'와 콜라보하여 약국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이름하여 '건강이 최고심'.


출처: 오브젝트 인스타그램(@insideobject)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gosimperson)


각종부적 100종, 미니 쿠폰 엽서와 편지지 그리고 카드홀더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예요. 콘셉트에 맞게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고 힘을 주는 문구의 굿즈들이 가득해요. 현재 평일에도 1시간이 넘는 웨이팅을 자랑하며 핫플로 떠오르고 있다고 해요.
 
 
AI+대화=챗 GPT


 


올해, 국내외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든 장본인이 아닐까 싶어요. 챗 GPT는 일상적인 대화뿐만 아니라, 과제, 논문 등을 작성해 주거나, 토론을 하거나, 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 등 각 레벨에 따라 다른 내용의 독후감을 작성해 주는 등 기존에 존재하는 AI 채팅 프로그램보다 높은 퀄리티의 대화가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챗 GPT는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거나, 이의를 제기하고, 내용에 따라 답변을 거부하는 능력까지 있다고 해요.
 
버전은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머지않아 더 깔끔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그야말로 '완전체'가 될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어요. 그리고 챗 GPT의 수준 높은 대화력을 다른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면 나만의 AI 아바타를 만들 수도 있다고 해요.


[기초 가이드] 말하고 움직이는 '나만의 AI 아바타 만들기' (미드저니 + 챗GPT + 클로바더빙 + D-ID) / 출처: 조조월드 Jojoworld 유튜브


미드저니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챗 GPT가 대사를 써주면, 클로바 더빙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목소리를 만들고 더빙을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지난 1월, 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이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과 함께 솔로 앨범을 발매했어요! 오랜만의 솔로 앨범과 지민의 지원사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컴백과 함께 과거 태양의 콘서트 영상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 자급자족 유튜브


국내 콘서트에서 팬들을 위해 2분가량 프리스타일로 노래를 한 영상인데, 최근 해당 영상을 패러디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밈화 되고 있어요. 개그맨 김해준, 그룹 블랙핑크 등이 해당 영상을 따라 했으며, 원본 영상 같은 경우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감미로운 태양의 음색 때문에 '음원 발매'를 외치는 사람도 늘고 있답니다.

 
[블랙핑크] 빅뱅 태양 따라하는 블핑 ㅋㅋㅋㅋ #Shorts / 출처: 치츄영업사원 유튜브
태양인 - 여러분 / 출처: 김해준 유튜브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꾸웨액...
뭐라고?
카우룽카우룽...
...?
더부리부리
... 랩하니?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좌,중) 트위터(우)


꾸웨액... 카우룽카우룽... 더부리부리... 무슨 말이냐구요? 상대방의 말을 잘못 들은 데서 유래된 밈이에요!
 
꾸웨액=후회해
카우룽카우룽=가을은 가을
더부리부리=덮을 이불이



 
 
출처: 유튜브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상황들과 단어들이 밈화되며 큰 화재가 되고 있어요. 상황을 가지고 상황극을 하거나, 꾸웨액, 카우룽카우룽 등을 게시물의 제목으로 사용하기도 해요!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나랑 영화 보러 갈래,,,? 아님 나한테 시집이나 올래...?





비슷한 발음을 이용한 말장난 같은 밈이에요. 귀여운 듯, 무심한 듯 설레게 하는 게 포인트! 2020년 트위터에서 화재가 된 해당 밈이 최근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출처: 트위터(좌) 네이버 블로그(우)


최근에는 주로 좋아하는 아이돌의 분위기가 다른 사진 2장을 가지고 사용하거나, 팬 사인회에서 사용하기도 하며, 게시물의 제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요!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부석순 (SEVENTEEN)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 Official MV / 출처:HYBE LABELS 공식 유튜브

그룹 세븐틴의 승관, 도겸 그리고 호시가 모인 유닛 그룹 '부석순'. 지난 2월 파이팅 넘치는 노래! '파이팅 해야지'와 함께 컴백했어요! '퐈이링~ 해야쥐~'라는 입에 착 감기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포인트! 곡이 발매된 지 한 달이 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높은 음원 순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어요!



출처: 세븐틴 공식 유튜브 쇼츠

출처: 트위터
 
 
현재까지도 많은 가수와 배우들이 '파이팅 해야지'챌린지에 참여하고 있으며, 직장인들의 월요병을 치유해 주는 출근송 역할을 해주기도 해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모두 오늘도 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혹시 프린팅박스를 아시나요?



출처: 프린팅박스 공식 홈페이지
 

프린팅박스는 사진/문서를 인화할 수 있는 기계예요. 줄여서 '프박'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주로 사진 인화에 많이 사용되며, 사진 또는 그림의 원작자가 프린팅박스 사이트를 통해 이미지 업로드 후, 코드를 받아 사람들에게 공유하면 누구나 프린팅박스에 가서 사진/그림을 인화할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최근 슬램덩크가 큰 인기를 끌며, 많은 팬아터들이 생겨났고, 그들이 공유한 그림을 인화하는 사람이 늘었는데요,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프린팅박스 용지 부족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3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HS애드 #최고심 #AI #GPT #태양 #CGV #세븐틴 #부석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