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4.04.25 11:32 조회 1599
 

올이즈웰(ALLISWELL) 대표 
한주원 & 오민석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 촬영 유희래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Q. 대표님 두 분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한주원 대표 제일기획 미디어본부에서 옥외미디어 담당으로 일하다가, 2011년 독립하여 올이즈웰(ALLISWELL)을 설립했습니다. 퀄리티있는 미디어랩으로 시작하여, 엣지있는 옥외미디어 개발과 성과측정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옥외광고에 전문성을 가진 미디어 에이전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이즈웰이 가진 OOH 미디어 자산을 활용하여 클라이언트와 올이즈웰이 WIN-WIN하는 구조를 만들어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민석 대표 저는 제일기획 미디어본부에서 방송미디어, 디지털미디어, 해외 OOH, 미디어플래닝, 미디어사업 분야에서 업무 경험을 쌓았으며, 삼성전자를 포함한 주요 브랜드들의 미디어 Account 업무를 주도적으로 수행해왔습니다.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옥외미디어 업계에서 전문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올이즈웰의 도약을 이끌어 가는 데 역할을 하고자 작년 8월에 조인하게 됐습니다.


Q. 올이즈웰은 어떤 회사인가요?
한주원 대표  올이즈웰의 사업 분야는 미디어랩과 매체 사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미디어랩에서는 클라이언트의 캠페인이 핵심 타깃에게 새로운 경험으로 다가올 수 있도록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기존 미디어의 재해석, 뉴미디어 개발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Experience Solution을 제시합니다. 또한 OOH의 물리적 제한을 뛰어넘어 디지털에서의 재확산을 위해 고퀄리티의 이미지와 영상을 제작 및 제공하고, 타깃 도달율과 ROI를 높이기 위해 데이터 드리븐(Data Driven)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로 캠페인의 타깃팅 및 효과 측정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체사업 분야에서는 커버리지 미디어, 랜드마크 미디어, 프리미엄 미디어 등 다양한 옥외미디어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고, 최근에는 제주공항, 김포공항 광고 사업자로 선정되어 더욱더 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올이즈웰은 기존의 선입견을 깨고, 단순 미디어 에이전시를 넘어 가장 시대적인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올이즈웰의 조직 구성과 업무 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나요? 
한주원 대표 올이즈웰은 모든 미디어를 개발, 관리, 운영하는 미디어팀, 클라이언트의 OOH 캠페인을 수행하는 어카운트팀, OOH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데이터팀, 미디어 전략수립과 캠페인 퍼포먼스 분석 등 OOH 캠페인에 최적화된 집행전략에 대해 고민하는 전략 팀, 회사의 모든 제작물을 총괄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팀,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하는 디지털 팀, 구성원들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경영관리팀 등 총 7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팀이 자신의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며 타 팀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만족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올이즈웰의 업무 프로세스이자 경쟁력입니다.


Q. 올이즈웰이 추구하는 인재상이 있을까요?
한주원 대표 직무 윤리와 전문성 두 가지를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업무를 수행할 때 개인이나 팀의 사적 이익과 편리함보다는 회사 전체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고 회사의 성장을 통해 구성원 모두 같이 성장해 가는 것을 중요한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함께 일하는 내부/외부 고객들에게 개인의 이익 추구를 위해 피해를 주는 것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올바른 직무 윤리를 가진 구성원들이 모여서 일해야 회사도 지속 가능하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는 직무 전문성인데, 우리 회사의 장점은 다른 회사와는 차별화되는 퀄리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업무수행 과정에서든, 스스로 노력해서든, 끊임없는 자기 개발을 통해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높여가는 것을 강조합니다. 그래야 퀄리티있는 결과물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신입사원이나 주니어 사원의 경우 아직 전문성을 갖추기 어려운 위치다 보니,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을 많이하는 직원을 칭찬합니다. 우리 회사가 아무래도 전면에 나서는 회사는 아니다 보니 이름이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는데, 사업 확장에 맞춰 앞으로 적극적인 직원 채용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 인터뷰를 통해 많은 분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