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3월 편 -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HS Ad 기사입력 2023.03.15 09:38 조회 753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AI+대화=챗 GPT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gosimperson)
 
 
귀여운 모습의 다양한 캐릭터와 긍정적인 말투로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최근 소규모 생산자를 위한 유통 플랫폼 브랜드 '오브젝트'와 콜라보하여 약국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이름하여 '건강이 최고심'.


출처: 오브젝트 인스타그램(@insideobject)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gosimperson)


각종부적 100종, 미니 쿠폰 엽서와 편지지 그리고 카드홀더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예요. 콘셉트에 맞게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고 힘을 주는 문구의 굿즈들이 가득해요. 현재 평일에도 1시간이 넘는 웨이팅을 자랑하며 핫플로 떠오르고 있다고 해요.
 
 
AI+대화=챗 GPT


 


올해, 국내외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든 장본인이 아닐까 싶어요. 챗 GPT는 일상적인 대화뿐만 아니라, 과제, 논문 등을 작성해 주거나, 토론을 하거나, 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 등 각 레벨에 따라 다른 내용의 독후감을 작성해 주는 등 기존에 존재하는 AI 채팅 프로그램보다 높은 퀄리티의 대화가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챗 GPT는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거나, 이의를 제기하고, 내용에 따라 답변을 거부하는 능력까지 있다고 해요.
 
버전은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머지않아 더 깔끔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그야말로 '완전체'가 될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어요. 그리고 챗 GPT의 수준 높은 대화력을 다른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면 나만의 AI 아바타를 만들 수도 있다고 해요.


[기초 가이드] 말하고 움직이는 '나만의 AI 아바타 만들기' (미드저니 + 챗GPT + 클로바더빙 + D-ID) / 출처: 조조월드 Jojoworld 유튜브


미드저니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챗 GPT가 대사를 써주면, 클로바 더빙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목소리를 만들고 더빙을 하는 식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지난 1월, 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이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과 함께 솔로 앨범을 발매했어요! 오랜만의 솔로 앨범과 지민의 지원사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컴백과 함께 과거 태양의 콘서트 영상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 자급자족 유튜브


국내 콘서트에서 팬들을 위해 2분가량 프리스타일로 노래를 한 영상인데, 최근 해당 영상을 패러디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밈화 되고 있어요. 개그맨 김해준, 그룹 블랙핑크 등이 해당 영상을 따라 했으며, 원본 영상 같은 경우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감미로운 태양의 음색 때문에 '음원 발매'를 외치는 사람도 늘고 있답니다.

 
[블랙핑크] 빅뱅 태양 따라하는 블핑 ㅋㅋㅋㅋ #Shorts / 출처: 치츄영업사원 유튜브
태양인 - 여러분 / 출처: 김해준 유튜브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꾸웨액...
뭐라고?
카우룽카우룽...
...?
더부리부리
... 랩하니?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좌,중) 트위터(우)


꾸웨액... 카우룽카우룽... 더부리부리... 무슨 말이냐구요? 상대방의 말을 잘못 들은 데서 유래된 밈이에요!
 
꾸웨액=후회해
카우룽카우룽=가을은 가을
더부리부리=덮을 이불이



 
 
출처: 유튜브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상황들과 단어들이 밈화되며 큰 화재가 되고 있어요. 상황을 가지고 상황극을 하거나, 꾸웨액, 카우룽카우룽 등을 게시물의 제목으로 사용하기도 해요!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나랑 영화 보러 갈래,,,? 아님 나한테 시집이나 올래...?





비슷한 발음을 이용한 말장난 같은 밈이에요. 귀여운 듯, 무심한 듯 설레게 하는 게 포인트! 2020년 트위터에서 화재가 된 해당 밈이 최근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출처: 트위터(좌) 네이버 블로그(우)


최근에는 주로 좋아하는 아이돌의 분위기가 다른 사진 2장을 가지고 사용하거나, 팬 사인회에서 사용하기도 하며, 게시물의 제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요!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부석순 (SEVENTEEN)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 Official MV / 출처:HYBE LABELS 공식 유튜브

그룹 세븐틴의 승관, 도겸 그리고 호시가 모인 유닛 그룹 '부석순'. 지난 2월 파이팅 넘치는 노래! '파이팅 해야지'와 함께 컴백했어요! '퐈이링~ 해야쥐~'라는 입에 착 감기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포인트! 곡이 발매된 지 한 달이 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높은 음원 순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어요!



출처: 세븐틴 공식 유튜브 쇼츠

출처: 트위터
 
 
현재까지도 많은 가수와 배우들이 '파이팅 해야지'챌린지에 참여하고 있으며, 직장인들의 월요병을 치유해 주는 출근송 역할을 해주기도 해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모두 오늘도 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혹시 프린팅박스를 아시나요?



출처: 프린팅박스 공식 홈페이지
 

프린팅박스는 사진/문서를 인화할 수 있는 기계예요. 줄여서 '프박'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주로 사진 인화에 많이 사용되며, 사진 또는 그림의 원작자가 프린팅박스 사이트를 통해 이미지 업로드 후, 코드를 받아 사람들에게 공유하면 누구나 프린팅박스에 가서 사진/그림을 인화할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최근 슬램덩크가 큰 인기를 끌며, 많은 팬아터들이 생겨났고, 그들이 공유한 그림을 인화하는 사람이 늘었는데요,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프린팅박스 용지 부족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3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HS애드 #최고심 #AI #GPT #태양 #CGV #세븐틴 #부석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고객 경험으로 연결되는 PPL
벚꽃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하던 봄의 초입,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작은 사생대회가 열렸다. 주제는 '한우불고기버거', 미션은 ‘포장 디자인으로 쓰일 그림 그리기'. 벚꽃 향 대신 자본주의의 향기가 만연했던 이 사생대회에 영광스럽게도 침펄 작가가 참가해줬다.
차보다 사람이 먼저! - 동부화재 프로미 TV-CM
<광고주 : 동부화재, 광고회사 : 대홍기획> 차보다 사람이 먼저!  이거 동부화재 광고 맞아? 기존 광고 틀 깬 새로운 시도로 훈훈한 인간애를 전달하며 브랜드가치 극대화한 동부화재 프로미 TV-CM 삼성화재 애니카, 동부화재 프로미, 현대해상 매직카, LG화재 하이카로 대표되는 자동차보험의 브랜드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광고전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일반적인 보험사 광고들이 언제 어디든지 자사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롯데손해보험 광고 촬영 현장 - 나를 웃게 하는 힘!
내 인생이 난관에 부딪쳤을 때 누가 가장 힘이 되어줄까? 가족이나 친구 등을 제외하면 믿을 수 있는 건 역시 보험뿐이다. 너나 할 것 없이 어려운 불황의 시기, 우리는 롯데손해보험이 대한민국을 직접 응원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아이디어 넘치는 청춘들의 합집합! 16명의 신입 광고인을 만나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져가라는 격언인데요. 그만큼 초심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광고라는 필드에 처음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의 '초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터치할 신입 광고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시죠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Special Issue]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정현욱 beSUCCESS 대표 -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2004~2012 KT (인사/노사/홍보 업무) 담당 - 2012~현재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비석세스(beSUCCESS)’ 대표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2015년부터 ‘O2O’라는 단어가 한국 IT 업계에서 화두로 떠올랐다. ‘Online to Offline’의 약자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nsumer Insight] 가성비, 가심비, 갓성비 ‘Value for Money’ 소비
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
아이디어 넘치는 청춘들의 합집합! 16명의 신입 광고인을 만나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져가라는 격언인데요. 그만큼 초심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광고라는 필드에 처음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의 '초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터치할 신입 광고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시죠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Special Issue]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정현욱 beSUCCESS 대표 -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2004~2012 KT (인사/노사/홍보 업무) 담당 - 2012~현재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비석세스(beSUCCESS)’ 대표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2015년부터 ‘O2O’라는 단어가 한국 IT 업계에서 화두로 떠올랐다. ‘Online to Offline’의 약자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nsumer Insight] 가성비, 가심비, 갓성비 ‘Value for Money’ 소비
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
아이디어 넘치는 청춘들의 합집합! 16명의 신입 광고인을 만나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져가라는 격언인데요. 그만큼 초심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광고라는 필드에 처음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의 '초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터치할 신입 광고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시죠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Special Issue]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정현욱 beSUCCESS 대표 -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2004~2012 KT (인사/노사/홍보 업무) 담당 - 2012~현재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비석세스(beSUCCESS)’ 대표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2015년부터 ‘O2O’라는 단어가 한국 IT 업계에서 화두로 떠올랐다. ‘Online to Offline’의 약자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nsumer Insight] 가성비, 가심비, 갓성비 ‘Value for Money’ 소비
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