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와 함께 한 판타스틱 3일, 갤럭시 in 월디페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3.06.30 12:00 조회 1405
 제일기획 김혜경 프로 (비즈니스 11팀)

날씨가 부쩍 더워지는 요즘, 뜨거워진 날씨만큼 핫한 곳이 있으니 바로 페스티벌 현장이다. 페스티벌 시즌의 막을 올린 것은 ‘2023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이다. 코로나 엔데믹 선언 이후 찾아온 첫 EDM 페스티벌 월디페는 6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13만 명의 관객들을 모으며 화제가 되었다. 바로 이 월디페의 타이틀 스폰서가 갤럭시였다.


갤럭시+월디페, 우리의 만남은 자연스러웠어




갤럭시와 월디페의 만남은 일종의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 추구)’였다. 두 브랜드는 자연스럽게 딱 어울렸다는 이야기다. 알고 보면 갤럭시야말로 페스티벌 경험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이다. 어두운 밤에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나이토그래피’와 어디서든 최애 연예인을 포착해 낼 수 있는 100배줌과 2억 화소 카메라, 온종일 촬영해도 거뜬한 대용량 배터리, 번거롭게 지갑이나 카드를 챙기지 않아도 되는 삼성페이, 터프하게 뛰고 흔들어도 되는 내구성까지.




페스티벌의 정신없는 현장에서도 항상 폰을 놓지 않는 MZ 세대에게 최적화된 폰이라고도 할 수 있다. ‘갤럭시 in 월디페 프로젝트’는 타깃 소비자들이 페스티벌을 즐기는 사이 자연스럽게 이런 장점을 느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됐다.

페스티벌의 필수 요소 중 하나는 스폰서다. 현장 곳곳에 있단 스폰서 부스들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전하며 페스티벌의 즐거움을 더한다. 하지만 단순히 리워드(경품 등)를 받기 위한 단순한 체험에 머무르는 부스들도 적지 않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에 그치지 않고 월디페 속에서 갤럭시라는 또 다른 페스티벌을 경험하게 하려고 했고, 이에 꼭 맞는 세계관을 만들었다.


갤럭시에 공중 납치됐더니 페스티벌 피플로 변신!

페스티벌 사전영상은 한 편의 감각적인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다. 어느 날 하늘에 우주선처럼 떠 있는 ‘갤럭시’가 등장, 갤럭시 유저들을 데려가 새로운 룩앤필로 탄생시킨 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내려준다. 감각적인 모습으로 재탄생한 유저들은 갤럭시와 함께 페스티벌을 기록하며 즐긴다. 이런 스토리는 페스티벌 현장까지 이어졌다. 사전 홍보 콘텐츠부터 현장 체험 프로그램까지 일관성 있는 스토리를 구축해 통합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부스 디자인도 마찬가지다. 우주선 안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준 입구에 이어 부스 맨 위에 위치한 우주선 구조물, 그리고 레이저로 납치되는 효과를 연출한 포토존까지, 갤럭시 부스에 온 사람들이 전반적으로 ‘스페이스쉽(Spaceship)’이라는 컨셉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DJ 부스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고?




도착했으니 찰칵, 무대를 향해 찰칵, 현장 분위기 찰칵. 페스티벌을 사진으로 시작해 사진으로 끝맺는 MZ 세대들을 고려해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요소도 더했다. 메이크업 존에선 페이스 쥬얼(얼굴에 붙이는 반짝이는 장식)과 타투 스티커를 통해 나만의 페스티벌 룩을 꾸밀 수 있도록 했고, 다채로운 포토존들은 인증샷 욕구가 솟도록 디자인해 두었다.




부스 옥상에는 갤럭시의 100배 줌을 경험하며, 월디페 배경 멋진 인증샷까지 남길 수 있는 DJ 부스를 만들어 두었다. 무엇보다 갤럭시 팬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갤럭시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한 목테일(무알콜 칵테일)과 월디페를 누구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갤럭시 팬 라운지’ 입장을 리워드로 활용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번 월디페에선 갤럭시가 타이틀 스폰서인 만큼, 꼭 부스에 방문하지 않아도 페스티벌 곳곳에서 갤럭시를 느낄 수 있었다. 메인 스테이지에 상시 노출되는 갤럭시 로고, 서브 스테이지의 포토 스팟, 갤럭시를 모티브로 한 스토리의 시그니처 쇼 등 페스티벌을 찾은 사람들 모두가 ‘갤럭시’라는 브랜드 아래서 즐겁게 뛰고 노는 장면이 이어졌다.






월디페에 방문한 13만여 명의 관객 중 무려 3분의 1이 갤럭시 부스에 방문했다. 이벤트용 해시태그를 삽입한 SNS 게시글만 3,500여 건, 간접 노출까지 포함한다면 2만 5천여 건이 넘는 게시글이 올라오며 페스티벌을 찾는 MZ 세대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겠다는 갤럭시의 의지가 빛을 발했다. 월디페라는 MZ 세대 취향 가득한 공간에 자연스럽게 어울렸듯이, 앞으로도 MZ 세대 맞춤 소통을 통해 브랜드의 활력을 더하는 갤럭시의 노력은 이어질 전망이다.
#GalaxyinWDJF ·  #WDJF ·  #갤럭시 ·  #갤럭시월디페 ·  #삼성전자 ·  #월드디제이페스티벌 ·  #제일기획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하쿠호도,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마이니치방송 ‘Reach Reach’ 공동출범
  하쿠호도는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마이니치 방송사(MBS)와 공동으로 간사이 지역 벤처기업의 발신력(發信力)을 지원하는 ‘Reach Reach’를 발족했다. 간사이 지역 100여 개가 넘는 벤처기업의 ‘발신력 부족’ 현상을 타파하기 위해서 오랜 기간 간사이 지역에서 텔레비전·라디오 등을 통해서 정보를 발신해 온 하쿠호도,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마이니치 방송(MBS
하쿠호도 DY홀딩스, 메타버스 영역 연구조사·정보발신 발족
 하쿠호도 DY홀딩스는 XR기술을 이용한 체험·서비스 개발을 추진하는 Meson과 생활자 발상으로 메타버스 및 공간 컴퓨팅 영역에서의 연구조사·정보 발신하는 ‘Helix Lab’을 발족했다.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으로 인한 생활양식의 변화를 전 세계적으로 인류가 겪는 가운데,메타버스·Web3·Spatial Web 등 차세대 인터넷 공간에 대한 논란이 갈수록 활발했으며,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하쿠호도,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마이니치방송 ‘Reach Reach’ 공동출범
  하쿠호도는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마이니치 방송사(MBS)와 공동으로 간사이 지역 벤처기업의 발신력(發信力)을 지원하는 ‘Reach Reach’를 발족했다. 간사이 지역 100여 개가 넘는 벤처기업의 ‘발신력 부족’ 현상을 타파하기 위해서 오랜 기간 간사이 지역에서 텔레비전·라디오 등을 통해서 정보를 발신해 온 하쿠호도,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마이니치 방송(MBS
하쿠호도 DY홀딩스, 메타버스 영역 연구조사·정보발신 발족
 하쿠호도 DY홀딩스는 XR기술을 이용한 체험·서비스 개발을 추진하는 Meson과 생활자 발상으로 메타버스 및 공간 컴퓨팅 영역에서의 연구조사·정보 발신하는 ‘Helix Lab’을 발족했다.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으로 인한 생활양식의 변화를 전 세계적으로 인류가 겪는 가운데,메타버스·Web3·Spatial Web 등 차세대 인터넷 공간에 대한 논란이 갈수록 활발했으며,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하쿠호도,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마이니치방송 ‘Reach Reach’ 공동출범
  하쿠호도는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마이니치 방송사(MBS)와 공동으로 간사이 지역 벤처기업의 발신력(發信力)을 지원하는 ‘Reach Reach’를 발족했다. 간사이 지역 100여 개가 넘는 벤처기업의 ‘발신력 부족’ 현상을 타파하기 위해서 오랜 기간 간사이 지역에서 텔레비전·라디오 등을 통해서 정보를 발신해 온 하쿠호도,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마이니치 방송(MBS
하쿠호도 DY홀딩스, 메타버스 영역 연구조사·정보발신 발족
 하쿠호도 DY홀딩스는 XR기술을 이용한 체험·서비스 개발을 추진하는 Meson과 생활자 발상으로 메타버스 및 공간 컴퓨팅 영역에서의 연구조사·정보 발신하는 ‘Helix Lab’을 발족했다.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으로 인한 생활양식의 변화를 전 세계적으로 인류가 겪는 가운데,메타버스·Web3·Spatial Web 등 차세대 인터넷 공간에 대한 논란이 갈수록 활발했으며,
벤츠GLC클래스
neyouel10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