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9월 편 - HS애드, 밈집 앤나 여러분 셋의 만남 기쁘다
HS Ad 기사입력 2023.09.11 12:00 조회 2508



광고, HS애드 앤나 밈집
셋의 만남 기쁘다
밈집에 미치는 이유
모래하트샷
HS애드의 도도독…!
 
 
광고, HS애드 앤나 밈집
 
유튜버 승헌쓰가 탄생시킨 유행어 '앤나'. 'AND'를 승헌쓰만의 느낌을 살려 사용한 말인데요, 듣는 사람에 따라 '앤나', '애나', '인나'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폴킴폴킴
 
 
앤나는 'AND', '그리고' 대신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단어로, '앤나'를 사용하면 묘하게 들뜨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셋의 만남 기쁘다
 
국제 커플 유튜버 '토모토모'의 댓글창에 달린 댓글 하나가 몇 년째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펜데믹으로 잠시 이별을 해야 했던 커플의 영상에 '유인짱 토모짱 상규짱 이 세명 이별 너무 슬프다.'라는 댓글이 달렸어요. 토모토모의 팬으로 추정되는 상규짱이 슬퍼한 지 1년. 두 사람이 재회하는 영상에 '유인짱 토모짱 상규짱 이 세명 재회 너무 기쁘다.'라고 댓글을 남기며 여전한 팬심을 보였고, 해당 댓글이 '셋의 만남 기쁘다'로 변형되어 밈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출처: 토모토모 유튜브 댓글
 
 
세 사람의 만남 뿐만 아니라 사람과 어떤 물건 또는 캐릭터, 사람과 방송 등 일단 무언가 셋이 만나기만 하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귀엽고,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밈이에요. 콘텐츠의 타이틀로도 많이 사용돼요.


출처: 유튜브(좌), 트위터(중), 네이버VIEW(우)
 
 
밈집에 미치는 이유
 
유튜버 '승우아빠'가 닌텐도 게임 '동숲에 미치는 이유'에 관해 이야기한 영상을 알고 계시나요? 마치 교수님처럼 사람들이 동숲에 미치는 이유를 하나하나 설명하는 영상. 보다 보면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게 되는데요, 해당 영상 속 칠판짤이 많은 팬덤 사이에서 밈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동물의 숲, 빠져들 수밖에 없는 이유 / 출처: 승우아빠 일상채널 유튜브
 

해당 칠판짤을 따라, 칠판에 자신이 OO에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는 짤을 올리며 최애에 대한 자신의 애정을 뽐내곤 한답니다.





출처: 트위터
 

모래하트샷
 
모래를 하트모양으로 판 후, 그 안에 휴대폰을 넣어 사진을 찍는 모래하트샷! 푸른 하늘을 배경삼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어 유행인 사진 찍는 방법이에요. 날이 좋은 날은 하트모양 하늘을 촬영하기도 하고, 친구 또는 연인과 촬영을 하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의 포토카드나 인형 그리고 자신의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을 하는 등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어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홍설(@hongsn0w)(좌), 트위터(우)
 

모래하트샷이 유행을 하며, 모래하트샷을 찍는 방법과  다양한 꿀팁도 함께 공유되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Shorts
 

모래하트샷은 바다에서의 추억을 보다 소중하게 남길 수 있는 좋은 방법 같아요! 만약 모래하트샷을 남기고 싶은데 바다도 멀고, 주변에 모래도 없고 또는, 땅을 파기 귀찮다면? 모래하트샷 필터를 가지고 있는 카메라 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HS애드의 도도독…!
 
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김채원이 최근 진행된 2023 르세라핌 월드투어에서 한 귀여운 실수가 화제예요. 원래 가사는 '피어나(팬덤명) 너 내 동료가 돼라'인데 채원이 '피어나 너 내 도도독'이라고 말한 가사 실수예요.

 

김채원이 갑자기 가사 실수한 이유ㅋㅋ "도도독" 당사자한테 물어봄 / 출처: 르세라핌전문가 유튜브
 

가사 실수 후 채원의 표정, 멤버들의 푸흡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도 무대를 이어나간 멤버 사쿠라. 이 모든 반응들 때문에 백번 보면 만 번 웃게 되는 영상이라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어요.

공연이 온라인으로 송출된 이후, 채원의 지인들은 채원에게 '도도독'으로 장난을 치기도 했고,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해당 영상에 좋아요와 함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라고 댓글을 달며 또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출처: 틱톡
 

"여러분, HS애드의 도도독...!"
9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3밈 ·  9월밈 ·  HSAd ·  HS애드 ·  meme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5년 Z세대가 주목한 인스타그램 운영 맛집은? SNS 담당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이 집 인스타그램 잘하네 올해 와이즈앱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의 SNS 앱 설치율은 90.6%,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앱 사용률만 무려 78.8%로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요. 즉, 이제 인스타그램 운영은 브랜드에게 빠질 수 없는 숙제가 된 것이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수많은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소비자와 잘 소통하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는 사실! 대부분 직접적인 방식보다는 재미나 정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