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 광고 딜리버리] 판타지 세상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HS Ad 기사입력 2023.10.05 10:05 조회 1085


HS애드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애드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총알 배송해드리는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배송 왔습니다
9월 최신 온에어 된 따끈따끈한 캠페인 소식이 궁금하다고요?
띵-동 방금 당신의 현관 앞에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1) 주유기 속 판타지 세상으로의 초대
 


2023 에쓰-오일 TV광고 - 구도일 캔 두잇 (30") / 출처: 에쓰오일 GOODOIL TV 유튜브
 
구도일이 누구야?
에쓰오일은 고객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구도일'이라는 캐릭터를 기획했어요. 구도일을 통해 만지거나 볼 수 없어 차별화가 어렵다는 '기름'에 대한 인식을 뛰어넘어 '좋은 기름'을 실체적으로 상징화하였어요.

Do it! Do it!
이번 광고의 주인공! 구도일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일을 해요. 에쓰오일이 가지고 있는 파워, 깨끗함 그리고 새로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좋은 게 더 좋아지게 능력을 채운다고 해요.

댓글 Say
역대급 귀여운 광고라고 난리가 났어요! 캐릭터 뿐만 아니라 내용과 음악의 중독성에 빠졌다는 내용이 가득해요.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음악과 귀여운 캐릭터에 '시리즈로 나와도 좋겠어요.', '조카가 계속 따라 불러요!!!', '영화 보는 기분이에요!' 등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어요.

 

(2) 움직이는 모든 것에 자유를 HL 만도
 

 

[HL만도] 움직이는 모든 것에 자유를 TVC 광고|motionXrite편(30") / 출처: HL 유튜브
 

HL의 과제

대중에게 HL을 명확히 알리고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된 HL 만도 캠페인. HS애드는 HL 만도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전달하며 HL 만도의 혁신성과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했어요.

인사이트의 발견
HL만도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젊은 소비자 대다수에게 '잘 모르는 기업' 혹은 '오래된 자동차 부품회사'로만 인지되었어요. 그래서 이번 캠페인을 위해 모빌리티 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HL만도의 혁신성과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했어요.

HL을 위한 3가지 가이드
HS애드는  HL의 기술력을 전달하기 위한 3가지 가이드에 따라 솔루션을 찾아 나섰어요.

1) HL만도의 주요 기술 중 소비자들이 혁신적이라고 느낄 만한 기술을 소재로 선별할 것
2) 해당 기술을 직관적으로 공감할 수 있도록 쉽게 전달할 것
3) HL만도의 기술력과 동시에 미래 가능성을 보여주는 메시지를 각인시킬 것

HS애드와 HL 만도의 두 번째 만남, 자세히 알아보기

 

(3) 플랜테이블



[PlanTable] 비건식은 맛이 심심하다고? │ 그건 니 생각이고? / 출처: CJ제일제당 (CJ Cheiljedang) 유튜브
 

플랜테이블의 과제
2022년 진행했던 플랜테이블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플랜테이블을 알릴 수 있었지만, 'Plant-based Meat (대체육)' 시장에 포커싱 된 포지셔닝이었어요. 이번 캠페인은 독보적 리딩 브랜드가 없는 Plant-based 전체 시장의 대표성을 확보하는 것을 과제로 기획했어요.

인사이트의 발견
1) Plant-based 시장 대표성을 확보하기 위한 키워드 분석
2) [비건] 키워드 Own에 따른 유효성 분석
3) 그러나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비건食에 대한 불신]

위의 세 가지 과정에 따른 인사이트 발견으로, 비건식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KBF(Key Buying Factor) 1d위는 단연코 '맛'이라는 것을 알게 됐고, 비건식에 대한 '맛의 선입견'이 있다는 사실을 통해, 플랜테이블만의 독보적인 '맛'의 가치를 보여주고자 했어요.

플랜테이블을 위한 3가지 가이드
'맛있는 비건식'으로서 플랜테이블을 알릴 수 있는 인식 제고 캠페인을 제작하기 위해 아래 세 가지 가이드를 따랐어요.
1) [비건]이라는 키워드를 Own 할 수 있는 Key-message
2) 비건식에 대한 편견을 깨고, 맛있는 비건식을 제안하는 Creative
3) Plant-based Food라는 것을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후킹 장치 필요

비건보다 맛있는 비건, 궁금하다면?

 


HS애드 기업 소식, 어디까지 받아봤니?

품목 : HS애드의  따끈따끈한 9월 HOT TREND
배송 조회 : 현재 고객님의 자택으로 HS애드 기업소식이 배송 중입니다.

  
HS애드 소식 배송이 도착했습니다
 

10월에 모하지?
광고인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10월의 D-day!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슈퍼캘린더 바로가기: https://hsad.tistory.com/3423


매달 찾아오는 HS광고 딜리버리 
10월 광고 배달도 기다려주세요!
HSAd ·  HS애드 ·  광고딜리버리 ·  부산국제광고제 ·  수상 ·  에피어워드 ·  토스 ·  협업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