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갤럭시를 체험하는 간단한 방법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3.12.01 01:39 조회 735
제일기획 오미진 프로 (비즈니스 2팀)

당신이 갤럭시 OS를 체험하고 싶은 아이폰 유저라면, 가까운 삼성 매장에 방문하는 것 말고도 바로 이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1. 사파리 브라우저를 연다.

2. 주소창에 trygalaxy.com을 친다.

3. 등장한 웹 페이지를 홈 스크린에 추가한다.

배경 화면에 등장한 ‘Try Galaxy’ 앱 아이콘을 클릭하면, 삼성 갤럭시의 One UI 인터페이스가 화면을 가득 메운다. 이제 아이폰에서 갤럭시 화면을 볼 수 있게 되었다.


Try Galaxy 웹페이지에 들어가 홈스크린에 추가하면, 갤럭시 시리즈의 OS인 One UI를 체험할 수 있다.


iOS와 One UI 사이, 머나먼 장벽을 넘다

Try Galaxy 앱은 아이폰 유저들과 삼성 갤럭시 제품 사이의 거리감을 메우기 위해 시작되었다. 소비자가 전자제품을 선택할 때는 하드웨어 성능도 중요하다. 카메라의 화소, 칩셋 버전 등 세세한 부분을 따지는 소비자도 있다. 그러나 그보다 소비자의 제품 선택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유저 인터페이스(UI)다.

아이폰 사용자에게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폰을 쥐여주면 완전히 다른 사용법에 당황한다. 어디를 어떻게 눌러야 하는지, 내가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은 어디에 숨어 있는지, 아이폰 유저에겐 알 수 없는 것들 투성이다. 이런 막연한 불안감 때문에 선뜻 갤럭시의 세계로 넘어오지 못하는 유저들을 위해 준비한 것이 바로 Try Galaxy 앱.

One UI의 구동 방식이 낯선 유저들을 위한 간단한 튜토리얼이 끝나면 최신 갤럭시 UI가 화면에 그대로 구현되어 있다. 상단을 드래그해 상태 창을 열어볼 수도 있고, 좌우 스와이프하여 스크린 맨 왼쪽에 있는 프리 콘텐츠(Free content)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홈 스크린에는 날씨 앱과 실제 갤럭시에 구동되는 앱 아이콘들이 그대로 들어 있다. 아랫부분을 위로 쓸어 올리면 앱 드로워(App drawer)가 나타나며, 그 안에서 앱을 검색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One UI를 시각적으로 기능적으로 거의 똑같이 구현한 Try Galaxy앱


놀라울 정도로 정교한 인터랙션으로 구성된 앱은 아이폰 유저에게 갤럭시 핸드폰을 체험하고 있다는 착각을 주기에 충분하다. 카메라 앱처럼 실제와 동일하게 구동하기 어려운 부분은 영상을 삽입하여 해결했다. 최신 S 시리즈와 Z 시리즈 카메라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영상이 카메라 앱에서 자동적으로 재생된다. 가상의 위젯 모양으로 정리된 숏컷(shortcut) 부분에서는 최신 S 시리즈와 Z 시리즈 제품의 전반적인 특장점을 인터랙티브 비디오로 확인해 볼 수도 있다.


Try Galaxy에서 카메라 기능을 켜면 S 시리즈와 Z 시리즈 카메라의 특장점이 영상으로 나타난다.


아이폰 두 대를 겹쳐 갤럭시 폴더블을 연출하다

본 앱을 개발하면서, Try Galaxy를 체험하는 아이폰 자체가 바(bar) 형식의 제품이라 폴더블 제품의 특장점은 영상으로 간접 전달할 수밖에 없는 점이 아쉬웠는데, 2023년 여름 폴드 익스피리언스(Fold Experience) 메뉴가 런칭되면서 Try Galaxy는 또 한 번의 변혁을 맞이했다. 두 대의 아이폰을 연동하여 갤럭시 Z 폴드(Galaxy Z Fold) 모양처럼 대화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머시브 뷰잉(Immersive viewing), 멀티태스킹(Multi-tasking), 게임 세 가지 체험이 가능한 폴드 익스피리언스 메뉴에서는 두 대의 아이폰이 연동되면서 하나의 핸드폰처럼 기능한다. 최대 세 가지 앱을 화면 분할하여 쓸 수 있는 멀티태스킹은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한 기능. 아이폰 유저들에게 갤럭시, 특히 폴더블로 넘어와야 할 이유를 재확인해 기능이기도 하다.



Try Galaxy에선 두 대의 아이폰을 활용해 갤럭시의 폴더블 경험을 미리 해볼 수 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 UI 체험을, 더 나아가서 폴더블 제품 체험을 가능하게 만든 Try Galaxy는 2024년 더 많은 유저들을 위해 한 단계 도약을 준비 중이다. 새로운 갤럭시 UI에 익숙하지 않은 것은 갤럭시 UI를 쓰다가 타 안드로이드 제품으로 넘어간 사람도 마찬가지. 그렇기에 Try Galaxy팀은 아이폰 사파리를 넘어, 안드로이드 크롬에서 작동되는 Try Galaxy를 구축하기 위하여 벌써부터 서두르고 있다. 2024년에도 계속되는 Try Galaxy의 약진을 기대해 주기 바란다.
TryGalaxy ·  UI ·  갤럭시 ·  멀티태스킹 ·  삼성전자 ·  아이폰 ·  안드로이드 ·  이머시브뷰잉 ·  제일기획 ·  폴더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