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1월 편 - 네가 2023년 가지마 했잖아? 그럼 2024년 안 왔어
HS Ad 기사입력 2024.01.11 03:35 조회 2291


여러분이 밈집 재밌어했잖아?
그래서 2024년 밈집도 나왔어
 
띄어쓰기의 중요성
점심 뭐 먹지?12시네 점심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인기가되.
네가 2023년아 가지마 했잖아?그럼 2024년 안 왔어
 

띄어쓰기의 중요성
 
숏폼 콘텐츠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는 띄어쓰기의 중요성.
회 사줄게 / 회사 줄게 와 같이 띄어쓰기 하나로 의미가 달라지는 말을 모아서 각가의 말에 맞는 느낌으로 촬영 후 업로드하는 거예요. 띄어쓰기의 중요성 챌린지가 유행을 하며 많은 연예인들도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기도 했어요.
 

[엔믹스] 띄어쓰기의 중요성 / 출처: 설윤아씨

 
처음에는 말 그대로 띄어쓰기의 중요성이었는데, 지금은 비슷한 발음의 말을 가지고 말장난을 하는 식으로도 많이 하고 있어요.
 

띄어쓰기의 중요성 사극버젼 ㅋㅋㅋㅋ feat.최수종 (the importance of spacing) / 출처: 유튜브 텐에그

 
영상으로만 유행하는 게 아니라 X에서는 이미지를 이용한 띄어쓰기의 중요성이 유행하고 있어요!
 

출처: X
 
 
다른 광고, 앙대
HSAD 광고왕되

 
점심 뭐 먹지? 12시네 점심
 
웹툰 작가 '조석'의 신작 12시네 점심. 월요일부터 금요일 평일 오후 12시가 되면 웹툰이 업로드되며 점심식사를 추천해 주는 점메추 특집 웹툰인데요. 구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현재는 오전 11시에 업로드되고 있다고 해요.
 

출처: 네이버 웹툰
 
 
12시네 점심은 회차마다 제목이 그날 추천하는 음식의 초성으로 업로드하며 구독자들이 그날의 음식을 맞추는 소소한 재미도 제공한답니다.
 
이러한 12시네 점심을 보던 한 구독자가 '12시네 점심 해시태그를 붙여 점심을 공유하자'는 내용의 댓글을 달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12시네 점심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어요.
 

출처: 네이버 웹툰 공식 인스타그램(@naver_webtoon) / 인스타그램

 
'오늘 점심 뭐 먹지?' 고민이 될 때는, 12시네 점심 웹툰을 통해 점심 메뉴도 추천받고, 챌린지 참여도 해보세요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인기가되.
 
 X(구 트위터)에서 특히 자주 보이는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짤.
초기 오픈채팅 프로필사진 대체용으로 사용됐다면 현재는 2~4자의 짧은 단어와 이모티콘을 넣어 짤로 사용하고 있어요. 이 짤 속 문구는 주로 '~가되'라는 맞춤법 파괴밈과 함께 사용해요.
 

 

연예인을 좋아하는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보고 'OO이되' (OO에는 그 연예인의 팬덤명이 들어감)라고 말하기도 하고, 기특한 행동을 했을 때는 엄마의 마음이 돼서 '엄마가되' 그리고 너무 멋질 때는 '소녀가되' 등으로 사용하며 새로운 주접밈 느낌이 나기도 해요! 
 

출처: X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에 접속하여 '프로필 수정' 클릭
프로필 이미지를 눌러서 '커스텀 프로필 만들기' 클릭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모티콘과 텍스트를 자유롭게 사용 및 작성 (이모티콘은 제외할 수 있어요!)
우측 하단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하기!
 
HSAD는 2024년에도



 
네가 2023년 가지마 했잖아? 그럼 2024년 안 왔어.
 
지난 12월 15일 예고편이 공개가 됨과 동시에 화제가 된 환승연애 3의 명대사를 알고 계시나요? 예고편 1분 30분을 확인해 보세요.
 
 
[환승연애3] 다시 열릴 우리들의 도파민 파티ㅣ메인 예고 | TVING / 출처: TVING 유튜브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예고편이 공개됨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킨 말이에요. 사람들은 해당 말을 빠르게 밈화시켰으며, 다양한 콘텐츠의 제목 또는 홍보 멘트로 사용되고 있어요!
 
슈퍼맨이 돌아왔다 유튜브 채널은 해당 밈을 빠르게 흡수해 다음 날 "아빠가 '딸기 좋아' 했잖아? 그럼 나 삼촌이랑 놀러 안 나왔어"라는 제목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했고,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제목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 블로그

 
인스탁스, 그룹 '샤이니' 등도 해당 문구를 이용해 제품과 신곡을 홍보하기도 했어요.
 

출처: 인스탁스 X(@instax_korea) / X
 
 
이렇게 홍보 외에도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이용하여 다양한 팬덤이 해당 밈을 즐기고 있답니다! 또한, 좋아하는 연예인들 영상을 이용해 환승연애 영상을 만들기도 하며 해당 밈을 제대로 즐기고 있어요.


출처: X / 햄깅 X(@hemging)

 
01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 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1월밈 ·  HSAd ·  meme ·  월간밈집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