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는 슬로건 하에 1월 11~12일에 걸쳐 롯데리조트속초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 임직원이 참여해 한 해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함께 열어요 2024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1.29 04:58 조회 548


갑진년 새해의 시작, 대홍기획 임직원이 색다른 신년행사로 2024의 문을 열었습니다. 바로 강원도 속초에서의 워크샵! <Let's Thinknology 2024>라는 슬로건 하에 1월 11~12일에 걸쳐 롯데리조트속초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 임직원이 참여해 한 해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팬데믹으로 인해 2017년 이후 처음으로 워크샵으로 진행돼 감회가 새로웠죠.

공기 좋은 속초에 왔으니 먼저 한 바퀴 둘러볼까요? 대홍 신년행사의 시작은 팀과 소속의 경계를 잠시 내려놓고 또래별로 그룹을 이뤄 속초 각 지역을 누비며 미션을 수행하는 ‘대홍마블’입니다. 10개 그룹으로 나눠 낙산사, 청초호 등 여러 명소를 방문해 미션과 게임을 진행했죠. 메신저로만 소통하다가 처음 얼굴을 맞댄 어색함도 잠시, 금세 미션 달성에 대한 열정으로 분위기가 달아올랐습니다.

 
 

곳곳에서의 미션 수행을 마치고 드디어 한자리에 모인 대홍기획 임직원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사전 이벤트로 흥을 끌어올렸습니다. 스피드 터치, 캐치볼 게임, 베스트 캠페인 응원메시지 남기기를 비롯해 포토월에서 팀원들끼리 기념사진을 찍으며 행사를 만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마침내 인재성장팀 임동진 CⓔM의 진행으로 본격적인 신년행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1부의 첫 프로그램은 2023년 한 해 동안 있었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하는 ‘대소사’로 시작했습니다. 이어 대홍기획을 위해 힘써주신 파트너사를 포상하는 ‘베스트 파트너사’ 시상식! 총 7개 사에 상패와 상금을 전달하고 감사한 마음을 나눴습니다.

 

 
본격적으로 2023년 한 해를 빛낸 이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Let’s Thinknology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베스트 캠페인 후보 브리프에 이어 청룡의 해를 맞이해 준비된 ‘용을 찾아서’가 이어졌습니다. 용띠인 쌤들의 새해 소망을 들으며 평안한 한 해를 기원하는 시간이었죠.

 
 

다음으로 우수한 업무 성과를 보이고 목표를 달성한 팀을 선정해 수상의 기쁨을 나눴습니다. 베스트 퍼포먼스, 베스트 시너지, 베스트 챌린지 부분으로 총 17개 팀과 본부에 감사패와 상금이 전달됐습니다.

 
 

지난해 대홍에서 제작된 광고 중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결과물에 시상하는 2023 Best Creative 시상도 이어졌습니다. 대상은 ‘Oldest Poster’로 일회용 비닐, 스티로폼 등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린 옥외광고입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금상을 받기도 했죠. 

 
 

시상식 막바지, 드디어 신년행사 시상식의 꽃인 베스트 캠페인상이 발표됐습니다. 2023년에 진행한 수많은 캠페인 중 가장 뛰어난 작품을 선정하는 상으로 대홍기획 전 임직원의 투표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습니다.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대상에 꼽힌 작품은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트럭의 의미’입니다. ‘트럭의 의미’ 캠페인은 우리의 이웃이자 가족인 트럭운전자들의 삶을 응원하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안겨줬습니다. 

 
 

끝으로 대표이사 홍성현 CⓔM의 CEO NOTE가 이어졌습니다. 홍성현 CⓔM은 올해도 경기 침체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홍기획의 비전인 Thinknology를 강조했습니다. 또한 AI Transformation을 통해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압도적 경쟁력을 확보해 AI로 앞서가는 마케팅솔루션 Company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또래끼리 구성된 팀 간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테이블게임과 단체 빙고가 진행됐습니다. 팀 빌딩은 물론 시그니엘 숙박권, 플레이스테이션, 롯데호텔 라세느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 이벤트와 럭키드로우로 행운을 나누며 기쁜 마음으로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함께해 더 즐거웠던 <Let's Thinknology 2024> 워크샵, 이날의 만남과 굳은 다짐이 주춧돌이 되어 새해에도 AI Transformation으로 또 한 번 도약할 대홍기획을 기대해주세요!

 
2024워크샵 ·  CEONote ·  thinknology ·  대홍마블 ·  대홍워크샵 ·  베스트캠페인상 ·  베스트파트너 ·  신년행사 ·  용을찾아서 ·  유록스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알바몬 올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
알바몬은 ‘1억 알바머니 챌린지’라는 통 큰 프로모션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민 대상 ‘알바몬으로 누구든 쉽게 알바를 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알바와는 가장 거리가 멀어 보이는 시골 어르신들을 주인공으로 정하고, ‘알바’라는 단어가 생소한 시골 어르신들이 ‘알바 가’를 ‘알박아’로, ‘알바여’를 ‘알 빠여’로 잘못 알아듣고 생긴 소동을 영상으로 담아내 재미와 신선함으로 좋은 평을 받았다.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알바몬 올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
알바몬은 ‘1억 알바머니 챌린지’라는 통 큰 프로모션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민 대상 ‘알바몬으로 누구든 쉽게 알바를 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알바와는 가장 거리가 멀어 보이는 시골 어르신들을 주인공으로 정하고, ‘알바’라는 단어가 생소한 시골 어르신들이 ‘알바 가’를 ‘알박아’로, ‘알바여’를 ‘알 빠여’로 잘못 알아듣고 생긴 소동을 영상으로 담아내 재미와 신선함으로 좋은 평을 받았다.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알바몬 올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
알바몬은 ‘1억 알바머니 챌린지’라는 통 큰 프로모션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민 대상 ‘알바몬으로 누구든 쉽게 알바를 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알바와는 가장 거리가 멀어 보이는 시골 어르신들을 주인공으로 정하고, ‘알바’라는 단어가 생소한 시골 어르신들이 ‘알바 가’를 ‘알박아’로, ‘알바여’를 ‘알 빠여’로 잘못 알아듣고 생긴 소동을 영상으로 담아내 재미와 신선함으로 좋은 평을 받았다.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