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2월 편 -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밈있어?
HS Ad 기사입력 2024.02.19 12:00 조회 545
 

이건 아니지예 

너무 좋은 상황에서 긍정의 의미로 사용되는 이건 아니지. 일종의 주접 밈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우리 집 강아지가 너무 귀엽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이 너무 예쁠 때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하며 이건 아니지예~~~ 라고 말하곤 해요. 

최근에는 이건 아니지예가 부정적인 의미로도 사용되며 이거지예도 긍정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어요. 이건 아니지예가 부정의 의미인지 긍정의 의미인지는 어떤 상황에 사용됐는지에 따라 쉽게 판단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좌) 부정의 이건 아니지예


버츄얼 아이돌
 
K-POOP의 새로운 패러다임 버츄얼 아이돌. 현재 국내에서는 이세계아이돌
(이하 이세돌)과 플레이브가 버츄얼 아이돌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어요.
 
이세돌은 유튜버 우왁굳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되었으며, 현재 왁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6인조 버츄얼 걸그룹이에요. 싱글 앨범 RE:WIND로 데뷔를 했으며 해당 앨범의 뮤직비디오는 약 2,000만 회를 기록했고, 5개월 전 공개된 새로운 뮤직비디오 또한 약 1,3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세돌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이세계아이돌 (ISEGYE IDOL) - KIDDING (키딩) Official MV /
출처: 왁타버스 WAKTAVERSE 공식 유튜브

이세돌은 2월 더현대 서울에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오픈하여 한 번 더 팬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해요!

 
출처: PLAVE(플레이브) OFFICIAL(@plave_official) 공식 X

플레이브는 영통 팬싸 및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을 만나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라이브 방송 중 보이는 오류도 팬들에게 셀링 포인트가 되기도 하는데요.

플레이브는 현재 오는 2월 26일 컴백을 위해 준비 중이며, 올해 단독 콘서트도 진행 예정이라고 밝히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어요.

 출처: ? 플레이브 오류났음 ? 멤버별 렉 대처법 / 출처: 쁠레이빙 :Plaving 유튜브

한국을 대표하는 두 버츄얼 그룹이 앞으로 보여줄 모습이 기대돼요.


HOT ITEM

전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판다 푸바오의 굿즈가 출시되고 있어요! 쿠션부터 스티커, 아크릴 스탠드 등의 다양한 굿즈와 함께 도서까지 등장하고 있는데요. 

출처: 에버랜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

푸바오뿐만 아니라 바오의 엄마
아이바오와 동생 쌍둥바오의 인형도 출시가 됐어요. 인형 굿즈는 바오 가족이 판다라는 특성을 이용해 검은색과 흰색으로 털을 표현했고, 푸바오의 동생 쌍둥바오들 인형 또한 아기라는 특성을 피부가 보이는 옅은 털색으로 표현해냈어요!


출처: 카카오톡 선물하기 푸바오 인형

푸바오의 동생 루이바오와 아이바오 쌍둥이 인형은 출시되자마자 품절 대란이 일어나 많은 바오바오 팬들의 재입고를 부르고 있어요? 푸바오 굿즈는 에버랜드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참고로 아이바오와 쌍둥바오 인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국립중앙박물관은 대한민국의 과거와 문화를 보다 세련되고 현대에 맞게 디자인하여 새로운 굿즈가 나올 때마다 화제가 되고 있어요. 특히, 잔에 차가운 술이 담기면 취객선비들의 얼굴이 붉게 물드는 취객선비 3인방 변색 세트는 입고가 될 때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어요.
 
또한,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는 고려청자의 무늬를 그대로 가져와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무선 이어폰 사용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 국립박물관 문화상품 뮤지엄샵 취객선비 3인방 변색 잔세트


너 나 좋아하지 않아?
리를빗 챌린지 (with New 챌린지)

해외에서 먼저 시작된 챌린지 초기 자신의 미모를 자랑하며 가사에 맞춰 연기를 하는 일명 '얼굴 자랑'챌린지라고도 불려요. 주로 가사에 맞춰 연기를 하지만, 연기를 하지 않고 오직 자
신의 미모 자랑만 하며 챌린지에 참여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Hey, girl, you like me a little bit 야 너 나 좀 좋아하지 않아?
No, I don’t even like you a little bit 아니 나 너 조금도 안 좋아하거든 
Come on, girl - you like me a little bit 에이 야 너 나 조금 좋아하잖아?
Ha! Not even a little bit! 하~ 조금도 아니거든 
 Wait - don’t you like me a little bit? 잠깐, 넌 나 좋아하지 않냐?
Ew, I don’t even like you a little bit! 으~ 요만큼도 아니거든 
Ha! I heard you like me a little bit 하~ 넌 나 조금 좋아한다고 들은 것 같은데
Umm.. well, maybe just a little bit 음.. 글쎄 조금은 좋아할지도? 

이 챌린지를 위해서는 일단 4명의 사람이 필요해요! 노래 가사에 맞춰서 연기를 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MY, you like me a little bit? ? / 출처: aespa 공식 유튜브

숏폼콘텐츠도 소개할게요. 카메라에 자신의 연인, 친구 등의 사진을 띄운 휴대폰
화면을 보여주고 화면이 사라지면서 화면 속 사람이 화면과 같은 표정으로 나타나는
거예요!
 
그룹 제로베이스원(ZB1)의 장하오와 이 해당 콘텐츠를 촬영하기도 했으며,


국민햄씨 집에 놀러 온 하오거? 엠카가 콜라주 M 안 했잖아? 그럼 하오빈 챌린지 안 왔어 /
출처: Mnet K-POP 공식 유튜브


에스파의 카리나와 윈터도 참여했어요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좋아하는 밈 있어?

잠들락 말락 말랑말랑한 몽룡이 사진과 함께 게시한 글이 밈이 되었어요.
X상에서는 좋아하는 연예인의 이미지와 함께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OO있어? 라고 업로드하곤 하는데요, OO에는 주로 사진 속 인물과
어울리는 단어를 넣어 사용한답니다!


출처:X (구 트위터)

외에도 블로그 및 유튜브 콘텐츠 타이틀로 사용되거나,
그림러들이 자캐와 함께 해당 밈을 업로드하곤 해요.


출처: 유튜브

사람들 사이에 특히 논란이 있는 음식들을 나열하여
서로의 취향을 쉽게 알아볼 수 있어 인스타그램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혹시 이렇게 번거롭게 갤러리에서 체크하고 피드에 올리는 게 아니라
스토리에 손쉽게 템플릿을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템플릿은 같은 주제에 대한 사진을 모아둔 기능인데요.
한 유저가 스토리에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음식 취향 템플릿을 공개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해당 유저가 만든 템플릿을 직접 추가를 눌러 손쉽게 사용할 수도 있다는 사실!
원하는 배경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고, 스토리에 바로 공유하여 1분도 걸리지 않고
나의 취향을 친구들에게 공개할 수 있어요!
2월밈 ·  HSAd ·  meme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진화의 무게를 이기는 혁신의 합 | 2024 금호타이어 EnnoV 캠페인
  전기차의 진화가 계속되는 시대 무거워진 드라이빙을 위한, 타이어의 혁신이 필요한 때 EnnoV, 진화의 무게를 이겨, 전기차의 심장이 되다 금호타이어의 과제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로 출시 예정인 EnnoV의 시장 내 존재감 확보가 필요합니다” 일반 차량보다 최소 150~200kg 무거워진 전기차. 전기차 수요가 늘어나면서, 무거워진 하중을 견디고, 주행 성능까지 극대화시킬 수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진화의 무게를 이기는 혁신의 합 | 2024 금호타이어 EnnoV 캠페인
  전기차의 진화가 계속되는 시대 무거워진 드라이빙을 위한, 타이어의 혁신이 필요한 때 EnnoV, 진화의 무게를 이겨, 전기차의 심장이 되다 금호타이어의 과제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로 출시 예정인 EnnoV의 시장 내 존재감 확보가 필요합니다” 일반 차량보다 최소 150~200kg 무거워진 전기차. 전기차 수요가 늘어나면서, 무거워진 하중을 견디고, 주행 성능까지 극대화시킬 수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진화의 무게를 이기는 혁신의 합 | 2024 금호타이어 EnnoV 캠페인
  전기차의 진화가 계속되는 시대 무거워진 드라이빙을 위한, 타이어의 혁신이 필요한 때 EnnoV, 진화의 무게를 이겨, 전기차의 심장이 되다 금호타이어의 과제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로 출시 예정인 EnnoV의 시장 내 존재감 확보가 필요합니다” 일반 차량보다 최소 150~200kg 무거워진 전기차. 전기차 수요가 늘어나면서, 무거워진 하중을 견디고, 주행 성능까지 극대화시킬 수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