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4.04.11 03:03 조회 1206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바탕화면 박제용 05월 캘린더
 
 
 

5월 1일(수) #근로자의 날
 

 

근로자의 노고에 감사하며, 근로자의 근무 의욕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입니다.


5월 1일(수) - 5월 10일(금)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트레일러 | 25th JEONJU IFF OFFICIAL TRAILER /
출처: JEONJU IFF | 전주국제영화제 유튜브
 


다양한 대안·독립 영화와 행사를 만나볼 수 있는 전주국제영화제. 올해로 25회를 맞이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는 늘 선을 넘지(Beyond the Frame)’라는 슬로건과 함께 전주에서 개최 예정입니다.



5월 3일(금) #영화 ‘스턴트맨’ 개봉
 



[스턴트맨] 장르 풀코스 예고편 / 출처: 유니버설 픽쳐스 유튜브

 
 
5월 5일(일) #어린이날


 

유아, 초등학생인 어린이를 기념하는 날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올해 어린이날은 일요일로 다음 날인 6일 월요일이 대체 휴일로 지정되었습니다.


5월 6일(화) #대체 휴일


5월 7일(화) #넷플릭스 ‘슈퍼리치 이방인’ 공개



슈퍼리치 이방인 | 공식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5월 7일(화) #백상예술대상



출처: 백상예술대상 홈페이지

 
1965년 시작된 최고 권위의 예술종합상 백상예술대상. 올해로 60회를 맞이하한 백상예술대상은 지난 1년간 방영, 상영 그리고 공연한 TV, 영화, 연극부문의 제작진과 출연자를 시상하는 국내 유일 종합예술상입니다.
 
제60회 백상예술대상에는 총 29개의 작품이 후보에 올랐으며, 시상식은 5월 7일 화요일 오후 5시 진행됩니다.

 
 
5월 8일(수) #어버이날



 
 

5월 10일(금) #영화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개봉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슈퍼볼 예고편 / 출처: 20th Century Studios Korea 유튜브
 


5월 11일(토) – 5월 12일(일)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4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3 하이라이트ㅣ??? ???? ???????? ?????????? /
출처: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GMF 유튜브

15회를 맞이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4. 올해도 따뜻한 봄, 올림픽공원에서 이틀 동안 개최 됩니다.


5월 15일(수) #부처님 오신 날


 
 

5월 15일(수) #스승의 날

 
 


 
5월 15일(수) #디아블로 4 공개


출처: Blizzard 홈페이지


블리자드에서 만든 액션 RPG 장르 게임 디아블로가 5월 시즌4를 공개 예정입니다. 지난 4월 3일부터 9일까지 일부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공개 테스트 서버가 운영됐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아이템 체계, 지옥물결 이벤트, 명공의 나락 그리고 우두머리 래더 등이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블리자드는 앞으로 성역에서 전과는 완전히 다른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하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5월 16일(목) - 5월 22일(수)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서울정원박람회 ? 우리 모두 정원과 가까워지는 그날까지 / 출처: 서울정원박람회 유튜브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서울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정원박람회의 본행사는 5월 16일(목)부터 5월 22일(수)까지 진행되며, 상설전시는 5월 23일(목)부터 10월 8일(화)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번 정원박람회의 주제는 'Seoul, Green Vibe(서울에서의 정원의 삶)'으로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  5월부터 진행되는 상설전시를 통해 계절에 따라 변하는 서울의 매력과 한강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5월 18일(토)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


출처: 나무위키

1980년 5월 18일을 전후하여 광주(光州)와 전남(全南) 일원에서 신군부의 집권 음모를 규탄하고 민주주의의 실현을 요구하며 전개한 민중항쟁의 법정기념일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5월 20일(월) #성년의 날
 
 
5월 21일(화) - 5월 22일(수) #DMS(디지털마케팅서밋) 2024


출처: 디지털마케팅서밋 홈페이지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마케팅 행사이자, 마케팅 산업의 흐름과 변화를 한눈에 알아보고 관련 지식을 교류하는 DMS. 5월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강연을 통해 마케팅의 미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5월 24일(금) #뉴진스 컴백

 
NewJeans、日本語曲「Bubble Gum」世界初公開!「Essential」新CM起用で美?を披露 ヘアケアブランド「Essential」新CM「きらめく朝、はじまる。」篇 / 출처: oricon 공식 유튜브


5월 컴백을 앞둔 그룹 뉴진스(NewJeans)가 5월 24일과 6월 21일 각각 한국과 일본에서 더블 싱글을 발매합니다!
 
5월 싱글에는 타이틀곡 ‘핫 스위트’(How Sweet)와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을, 6월 싱글에는 타이틀곡 ‘슈퍼내추럴’(Supernatural)과 수록곡 ‘라이트 나우’(Right Now)가 공개될 예정이며, 4월 8일(월) 버블 검(Bubble Gum)을 선공개하며 다시 한  뉴진스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5월 26일(일) #2024 영스타즈(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모집 마감 


출처: MAD STARS 홈페이지
 
 
세계 최초 대학생 마케팅, 광고 경진대회 영스타즈 경진대회가 8월 개최됩니다! 전 세계의 재능 있는 대학생 크리에이터의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영스타즈의 작품 접수 마감일은 5월 26일 일요일입니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가진 대학생 예비 광고인 여러분들을 HSAD가 응원합니다! ?\(>o<)??
 
 
5월 30일(목) #포켓몬고 페스트 2024
 


출처: Pok&eacute;mon GO 홈페이지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모험을 떠나는 '포켓몬 고 페스트 2024'.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와 전 세계 트레이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로 나뉘어 진행된다고 합니다.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는 5월에는 일본, 센다이에서 6월에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그리고 7월 미국 뉴욕에서 개최됩니다.
 
포켓몬 고 페스트 2024의 마무리이자,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하는 트레이너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 '포켓몬 고 페스트 2024: 글로벌'은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데요. 여름의 주말을 전 세계의 트레이너들과 함께 할 수 있게 준비했으며,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가 이벤트로 판매되는 유료 티켓을 구매하면 업그레이드된 체험까지 할 수 있어, 전 세계 모든 트레이너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5월 31일(금) #세계 금연의 날



 
5월 31일(금) – 6월 2일(일)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



서울재즈페스티벌 15주년, SJF2023 AFTER MOVIE ? / 출처: PRIVATE CURVE 유튜브

매년 5월 열리는 서울재즈페스티벌. 가을 개최되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과 함께 국내를 대표하는 재즈페스티벌로 올해는 5월의 마지막과 6월의 시작을 재즈와 함께 할 수 있게 올림픽공원에서 3일간 개최됩니다!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06월호로 또 만나요!
5월달력 ·  5월일정 ·  5월행사 ·  HSAd ·  근로자의날 ·  대체휴일 ·  서재페 ·  슈퍼캘린더 ·  어린이날 ·  포켓몬 ·  출처: https://hsad.tistory.com/3499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ampaign Story 1]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난 차라리~식이섬유 미에로가 좋아♪ 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글 한예은 AE | 이노레드 매년 돌아오는 건강 다짐,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MZ세대의 현실. 그들의 마음 속에는 ‘건강하게 살아야 하는 것은 알지만, 너무 어렵고 귀찮아’라는 솔직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하나의 중요한 인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무심코 음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Campaign Story 1]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난 차라리~식이섬유 미에로가 좋아♪ 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글 한예은 AE | 이노레드 매년 돌아오는 건강 다짐,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MZ세대의 현실. 그들의 마음 속에는 ‘건강하게 살아야 하는 것은 알지만, 너무 어렵고 귀찮아’라는 솔직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하나의 중요한 인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무심코 음료
[Interview] 일의 방식에 답이 있다_심지혜 대표가 말하는 크리액티브 솔루션_1
존중과 자율이 만드는  탁월한   크리액티브(Creactive) 솔루션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화성은 끝없는 호기심과 탐사의 대상, 가능성으로 가득한 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Campaign Story 1]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난 차라리~식이섬유 미에로가 좋아♪ 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글 한예은 AE | 이노레드 매년 돌아오는 건강 다짐,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MZ세대의 현실. 그들의 마음 속에는 ‘건강하게 살아야 하는 것은 알지만, 너무 어렵고 귀찮아’라는 솔직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하나의 중요한 인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무심코 음료
[Interview] 일의 방식에 답이 있다_심지혜 대표가 말하는 크리액티브 솔루션_1
존중과 자율이 만드는  탁월한   크리액티브(Creactive) 솔루션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화성은 끝없는 호기심과 탐사의 대상, 가능성으로 가득한 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Campaign Story 1]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난 차라리~식이섬유 미에로가 좋아♪ 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글 한예은 AE | 이노레드 매년 돌아오는 건강 다짐,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MZ세대의 현실. 그들의 마음 속에는 ‘건강하게 살아야 하는 것은 알지만, 너무 어렵고 귀찮아’라는 솔직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하나의 중요한 인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무심코 음료
[Interview] 일의 방식에 답이 있다_심지혜 대표가 말하는 크리액티브 솔루션_1
존중과 자율이 만드는  탁월한   크리액티브(Creactive) 솔루션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마스삼공(MARS30) 심지혜 대표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화성은 끝없는 호기심과 탐사의 대상, 가능성으로 가득한 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