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HS Ad 기사입력 2024.05.10 02:49 조회 868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원영적사고
 
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유행 중인 원영적사고. 장원영이 빵을 사러 빵집에 갔는데, 앞에 사람이 빵을 다 사가서 빵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서 짜증을 내지 않고 '갓 나온 빵을 먹을 수 있게 됐다!'라고 말하는 영상을 본 팬이 이러한 긍정적인 사고방식에 '원영적사고'라는 이름을 붙여줬어요.



원영적사고 / 출처: 리즈 시절 LIZ TIMES 유튜브


밈의 시작이 된 트윗 / 출처: X


특히, 팬이 SNS에 올린 '원영적사고'의 마지막에 '럭키비키잔앙'이라고 쓴 트윗이 알티를 타며 원영적사고 마지막에는 '럭키비키잔앙'이라는 말을 쓰는 게 하나의 포인트가 됐어요. 비키는 장원영의 영어 이름으로, 럭키OO(본인의 이름 또는 별명)이라고 말하면 되는데요. 지금은 OO에 다른 이름을 넣기보다는 그냥 '럭키비키'라고 말하는 사람이 더 많다고 해요!


출처: 유병재 인스타그램(@dbqudwo333) / TEO 테오 유튜브

원영적사고가 유행하는 지금, 장원영에게 원영적사고가 유행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팬의 질문에
"내가 한 말을 언니가 아주 멋지게 꾸며줬어! 콜라보레이션이야 진짜!"
"긍정적, 부정적 있고, 내 사고는 약간 '내가 하는 모든 건 어찌 됐든 럭키인 거야라고 생각하는 거잖아'"
"사람들에게 그렇게 또 힘도 되고 좋은 거 같애"
출처: X (김두부 @kim_tofu_)

라며 뿌듯한 모습을 보여줬어요.
 
 
원영적사고가 유행하며, 타 연예인들의 사고도 함께 유행하고 있는데요! 전 피겨스케이팅선수 김연아의 '연아적사고', 모델 겸 배우 강동원의 '동원적사고',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나연의 '나연적사고' 등도 유행하고 있어요.

 
출처: mbc(좌) 싸이월드(우)



출처: X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21년도에 방송된 MBN 뉴스에서 앵커가 한 말이 최근 밈이 되었어요. 과거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 다닙니다.' 영상이 유행이었다면, 최근에는 이 말 자체가 밈이 된 거예요.



지하철역 동파사고로 출근길 물벼락…한강물도 곳곳 '꽁꽁' [MBN 종합뉴스] /
출처: MBN News 공식 유튜브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에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캐릭터의 이미지를 합성해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OO이가 걸어 다닙니다.'라고 말을 하거나, 인물의 이름 대신 넣고 싶은 아무 말을 넣어 사용하기도 해요.



출처: X / 네이버 블로그


국내 크리에이터가 기자의 목소리를 리믹스하며 유행이 시작됐고, 한 틱톡커가 거기에 맞춰 춤을 추며 연예인들 사이에서는 '꽁냥이 챌린지'로 유행하고 있답니다.

www.tiktok.com/@aespa_official/video/7355835372020059399 
출처: 에스파 공식 틱톡(@aespa_official)


www.tiktok.com/@riize_official/video/7356547043541732609
출처: 라이즈 공식 틱톡(@riize_official )

 
해당 밈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행을 하며, 외국인 지인을 둔 사람들 사이에서 '네가 그걸 어떻게 알아??'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고 해요. 해외에서는 'kongkongcat'이라고 부른다고 해요.



출처: X


다들~ 얼마나~ 봤는데?

일종의 주접밈으로 과거 유행했다가 현재 다시 유행 중인 밈이에요. 대상의 이름을 여러 번 언급하며, 그 대상이 '최고', '잘한다', '예쁘다' 등의 긍정적인 의미로 사용해요.



출처: 유튜브

다들 YCC YCC 하길래 얼마나 좋은 공모전인지 봤더니... YCC YCC (YCC 공모전 진짜 최고라는 뜻)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진입장벽이 낮은 밈이에요.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어디에 붙여도 이상하지 않아 콘텐츠의 타이틀로도 많이 사용 돼요. 하지만 주접밈의 일종인 만큼 좋아하는 가수, 배우, 스포츠 선수 등에게 많이 사용한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 X



페드로 라쿤

중독성 있는 음악과, 라쿤의 표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반려 라쿤 영상 페드로 라쿤. 동그란 모양 덕분에 워치 착용자들의 배경화면으로 인기예요.
라쿤의 영상이 유행하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워치 배경으로 페드로 라쿤을 설정하는가 하면, 노래에 맞춰 자신의 반려동물 영상을 찍어 업로드하기도 해요.


출처: 인스타그램 (@jejuloft, @anniemom89, @bambi__jeju)

페드로 라쿤 워치 배경화면 설정하는 방법!

1. [Clockology] 어플 다운로드
2. pedro raccoon 검색
3. 편집 버튼을 눌러 취향에 맞게 편집 후
4. Sync 버튼 클릭

그러면 내 손목에 귀여운 라쿤이 따단따단~

05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To be continued
5월밈 ·  HSAd ·  meme ·  꽁냥이 ·   ·  밈모음집 ·  원영적사고 ·  챌린지 ·  트렌드 ·  페드로라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