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 브랜드 광고’를 소개합니다
HS Ad 기사입력 2024.05.27 11:18 조회 1072
 


HSAD에서 국내 최초로 100% AI를 활용해 제작한 LG유플러스의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LG유플러스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Growth Leading AX Company, 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를 소개하고,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기업으로서 유플러스의 도약 의지를 담아냈습니다.

이번 LG유플러스 광고는 별도의 촬영 없이 AI 영상만으로 100% 구현된 국내 최초의 광고입니다.  AI기술로 생성한 이미지에 약간의 움직임을 더해 영상처럼 보이게 하는 광고들은 있었지만, 이미지가 아닌 전체 영상을 모두 AI로만 구현해 내기에는 고도의 기술력과 고난이도의 작업이 요구되어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시도되지 않았습니다.

HSAD는 30초의 짧은 영상을 위해 20만 프레임 이상의 AI 생성 소스와 현존하는 AI 프로그램 8개를 다양한 방식으로 응용하여 제작했으며, 특히 LG유플러스의 익시(ixi) AI 기술을 제작에 사용했습니다.



[LG U+] AI로 모두가 성장하는 더 큰 일상 (produced by ixi) / 출처: LG Uplus 유튜브


미래의 스마트시티나 자율주행기술 등 촬영으로 구현하기 힘든 장면을 표현해 내기 위해, 익시(ixi) AI 약 1.8만 개의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생성했고, 이를 뼈대 삼아 영상을 고도화해 나가는 방식으로 광고물을 완성했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생성형 AI 툴이 할 수 있는 한계점을 최대한 끌어낸 크리에이티비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광고의 크리에이티브를 담당한 HSAD 나아영 CD는 “이번 캠페인은 마치 ‘AI’라는 과감하고 예측불허한 그리고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아티스트’와 콜라보하는 기분이었다.”라며, “새로운 시도를 인정해 주는 고객사와 그동안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를 통해 AI를 선제적으로 활용해 본 경험 있는 HSAD의 전문가들이 함께 해주었기에 보람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기존 광고제작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AI를 활용하여 다양한 시도를 해나 갈 예정이다”라고 전했습니다.

HSAD는 국내 광고회사 중 가장 높은 수준의 AI 활용 마케팅 콘텐츠 제작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LG유플러스 브랜드 광고’ 캠페인 외에도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플러스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 캠페인으로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또한 LG전자 ‘LG힐링미 아르테’ 캠페인 및 한국관광공사 ‘What If [Vincent Van Gogh] Visited Korea)' 캠페인에서 예술적 화풍을 AI로 구현한 광고 영상을 통해 광고작품을 예술의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AI를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 경험으로 HSAD는 기존의 광고제작 방식 대비 제작 비용도 크게 절감했습니다. 이번 유플러스 브랜드 광고 캠페인의 경우 100%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광고와 비교했을 때, 약 60%의 제작비 만으로 높은 퀄리티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HSAD는 광고제작뿐만 아니라 마케팅 비즈니스 전반에 적용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HSAD는 앞으로도 AI를 HSAD의 독창적인 스토리텔링 역량과 결합해, 찐 AI 세상에서 확연히 구별되는 새로운 창의성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AI에서도 No.1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로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ai ·  AI광고 ·  AI마케팅 ·  HSAd ·  IXI ·  LG유플러스 ·  광고이야기 ·  광고캠페인 ·  브랜드광고 ·  익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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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코카-콜라의 2020년 첫 번째 광고 캠페인 스토리
야심 차게 계획한 새해 소망이 하나씩 이루어지는 것만큼 짜릿한 일이 또 있을까요? 그 소망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국내여행 떠나기, 길거리 음식 먹기, 노래방 가기 등 남들에게는 ‘겨우’로 느껴질 수 있는 것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이런 사소한 순간들이 특별하게 바뀌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이것’과 함께 라면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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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FEST 2025 영로터스 워크숍 참관기,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글 노신영 카피라이터 | TBWA\Media Arts Lab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의 주니어 대회 및 교육 프로그램, Young Lotus Workshop(영 로터스 워크숍). 올해의 영 로터스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17개국을 대표하는 만 30세 이하 광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모였다. 나는 대한민국 대표로 TBWA\Media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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