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대표 사회공헌활동 ‘S.O.S 공모전’ 개최
이노션 기사입력 2024.07.16 12:00 조회 641
 

이노션이 사회 문제에 대한 참신한 해결책을 찾아 제안하는 이노션만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S.O.S(Social Problem Solver) 공모전’을 개최한다. ‘따뜻한 아이디어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의 이번 S.O.S 공모전은 <AI 시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을 주제로 8월 1일(목)부터 8월 14일(수) 15시까지 참여자 접수를 진행한다.

생성형 AI 트렌드가 거세지고 있는 요즘, 이를 활용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캠페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핵심이다. 특히 두 가지 세부 주제인 ▲AI 기술로 취약계층의 일상생활을 윤택하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AI 시대, 디지털 & AI 취약계층을 포용하는 아이디어 중에서 선택해 사회문제 해결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이노션 S.O.S 공모전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 내 커리어 확장을 꿈꾸는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 또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졸업예정자 및 군 복무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주제에 알맞은 과제물을 전용 사이트(https://sos.innocean.com)에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제출 방식은 기획서/영상/인쇄/옥외/이노베이션(새로운 기술, 방법, 사물을 통한 광고 솔루션) 등 분량 및 형식 상관없이 다양한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개수 및 분야 제한은 없으며, 캠페인 응모 결과는 9월 중 개별 발표된다.

특별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생성형 AI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과제물에 AI를 활용했다는 내용의 추가 서류를 제출하면 평가 점수에 반영될 예정이다. 대상 당선자에게는 상금 총 1,000만 원이 수여되며, 이노션 체험형 인턴십의 기회까지 주어진다. 특히 인턴 기간 동안 크리에이티브 멘토 전문가들로 구성된 임직원들과 함께 캠페인 제작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광고 마케팅 실무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는 등 미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로서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5년 Z세대가 주목한 인스타그램 운영 맛집은? SNS 담당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이 집 인스타그램 잘하네 올해 와이즈앱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의 SNS 앱 설치율은 90.6%,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앱 사용률만 무려 78.8%로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요. 즉, 이제 인스타그램 운영은 브랜드에게 빠질 수 없는 숙제가 된 것이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수많은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소비자와 잘 소통하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는 사실! 대부분 직접적인 방식보다는 재미나 정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