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AD, “투자에 대충이 어딨어?” 키움증권 광고 1,000만 뷰 돌파
HS Ad 기사입력 2025.04.22 10:33 조회 224
 


HSAD가 제작한 키움증권의 ‘투자에 대충이 어딨어? 시작부터 키움'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은 키움증권이 5년 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광고로, 2030 세대에게 투자를 놀이나 게임처럼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하려면 제대로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습니다.
 
해당 영상은 지난 3월 12일 온에어 됐으며, 공개 20여 일 만에 유튜브, SNS 등 디지털 채널에서 합산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캠페인 성공 요인은 20대 타깃을 고려한 디지털 플랫폼 활용과 최적화된 미디어 전략에 있습니다. HSAD는 이번 캠페인을 유튜브나 SNS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한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광고 몰입도를 높이고 바이럴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특히, 모바일 중심의 짧고 임팩트 있는 숏폼 콘텐츠 구성을 통해 광고를 접한 소비자들이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유도해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광고의 연출 역시 기존 금융 광고의 틀을 깨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투자의 시작은 키움에서’라는 의미를 담아 ‘레디 큠’이라는 직관적인 카피를 적용해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각인시켰습니다. 광고를 본 시청자들은 “레디 큠 문구가 귀에 쏙 들어온다”, “20대 투자에 대충이 없다는 카피가 인상적“, “화면의 구성과 전환, 모델의 표정이 집중도를 높인다”며 높은 완성도를 평가했습니다.
 
또한 어려운 금융 용어나 복잡한 투자 정보를 나열하기보다, 투자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노력하는 청년들의 다양한 모습을 조명해 2030 세대의 공감을 끌어냈습니다. 배우 고민시를 모델로 기용, 젠지(Gen-Z)와 밀레니얼 세대의 친구이자 인생 선배로 등장해 “내 돈 아껴서 하는 건데, 투자에 대충이 어딨어?”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던지며 투자금이 적거나 아직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투자를 쉽게 여기지 말 것을 당부합니다.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과 맞춤형 미디어 전략이 캠페인의 성공을 이끈 핵심 요인인데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키움증권의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은 물론, 젊은 투자자들이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캠페인 핵심 목표입니다. 앞으로도 키움증권과 함께할 HSAD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2030투자 ·  20대투자 ·  HSAd ·  키움 ·  키움증권 ·  투자 ·  투자어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