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만든 비정상적 현실, ‘Keep It Real’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5.06.18 03:23 조회 197

AI로 만든 비정상적 현실,
‘Keep It Real’


글 장 웅 | ADZ




AI는 오늘날 많은 분야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광고 영상 분야에서는 놀라운 활용도를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글로벌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McAfee에서 펼친 ‘Keep It Real’ 캠페인은 AI의 가능성을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핵심으로 활용하며 창의적 접근을 통해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AI가 만들어낸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를 무너뜨리며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Keep It Real
‘Keep It Real’ 캠페인은 AI를 활용해 사이버 보안의 위험을 경고하는 동시에, AI가 만든 비정상적인 요소를 광고에 자연스럽게 녹여낸 창의적인 접근이 돋보인다. 특히, 영상에 등장하는 여성의 머리가 360도 회전하는 장면은 실제와 가상의 경계를 흐리게 만들고,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AI가 만들어낸 콘텐츠의 진위를 판단하기 어려운 점을 상기시킨다.

이번 캠페인에 등장하는 비정상적인 요소들은 단순히 관객의 주의를 끌기 위한 장치가 아니다. AI가 만든 비정상적 장면들은 사이버 범죄의 예측 불가능성과 디지털 환경에서의 위험성을 상징적으로 드러낸다. 영상을 보며 혼란과 이상함을 느끼고 잠시 생각에 잠기는 순간은 사이버 범죄가 얼마나 예측 불가능하고, 실제로는 사람들이 겪기 전에 그 위험성을 인식하기 어려운지에 대한 강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결국, McAfee가 제공하는 Scam Detector와 같은 보안 툴의 필요성을 강하게 인식시킨다.




Scam Stories
McAfee는 이번 캠페인과 더불어 실제 사기 생존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소셜미디어 시리즈인 ‘Scam Stories’를 공개했다. 사기 피해의 경험자들은 #KeepItReal과 #MyScamStory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고, 사기를 당한 경험을 나누면서 경각심을 일깨운다. 유명 배우와 인플루언서들도 이 캠페인에 참여해 자신이 겪은 사기 경험을 공유하며, 캠페인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비현실적인 영상에서부터 실제 생존자들의 목소리까지, 캠페인의 모든 요소는 AI를 활용한 창의적인 마케팅이 어떻게 인식을 변화시키며, 행동을 촉진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Keep It Real’ 캠페인은 McAfee의 브랜드 목표를 현실과 비현실을 넘나들며 생생하게 전달한다.
adz ·  5/6월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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