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ORY] 20대에게 꼭 필요한 스펙은?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2.09.06 02:12 조회 6746

20대에게 꼭 필요한 스펙은?
요즘 우리나라의 대학생 사이에서는 스펙 쌓기가 열풍이다. 스펙(Specification의 줄임말)이란 학력, 영어점수, 인턴십, 자격증 등 취업을 하기 위해 요구되는 평가요소를 말한다. 대학생들은 더없이 좁아진 취업의 문을 통과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스펙 쌓기에 몰두하고 있다. 게다가 천편일률적인 스펙만으로는 경쟁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스펙 쌓기에 혈안이 되어 있다.

대학생들이 이렇게 스펙 쌓기 전쟁에 몰두하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기업들은 결코 스펙으로 인재를 뽑지 않는다고 말한다. 스펙보다는 균형감각과 사고의 깊이, 진정성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다시 말해서 기업이 실제로 인력채용 시 요구하는 것은, 능력을 증빙하는 자료가 아니라 일을 해낼 수 있는 태도와 사고라는 것이다.

뉴트리라이트, 진짜 스펙을 말하다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과연 스펙 쌓기로 잃은 것이 무엇이고, 진정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지 새롭게 정의를 내렸다.
뉴트리라이트가 제시하는 대학생들의 필수 덕목은 바로 ‘건강’이다. 스펙 쌓기에 열중하다 보니 불규칙한 생활이 지속되고, 점점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면서 대학생들의 건강은 이미 그들에게 뒷전이 된지 오래다. 몸과 마음의 건강이 갖춰져야, 균형 있는 사고가 가능하며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체력이 뒷받침되기에, 자격증을 챙기기 이전에 건강을 먼저 챙겨야 한다는 것이 뉴트리 라이트의 생각이다.

이러한 생각을 담아 뉴트리라이트는 ‘건강이 진짜 스펙이다’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생을 위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생 기자단, 캠퍼스 건강지킴이, UCC공모전으로 구성된 3개의 프로그램이 그 것이다.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기자단은 건강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건강의 가치를 전파하며, 뉴트리라이트 캠퍼스 건강지킴이는 현재 자신의 건강상태와 식습관을 분석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뉴트리라이트 공모전은 UCC부문과 마케팅기획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진정한 건강과 스펙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계기를 만들어준다.


뉴트리라이트는 대학생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조용한 도서관에서 스펙쌓기에 열중하는 대학생들의 모습을 전쟁터에 비유한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 중이다. 이 영상을 통해, 뉴트리라이트는 건강이 가장 필요한 스펙임을 역설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뉴트리라이트 신은자 부장은 “요즘 대학생들은 치열한 현실에 지쳐, 가장 중요한 건강을 잃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하면서 “대학생들의 열정을 발산하기 위해 건강을 돌이켜보고,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서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뉴트리라이트의 스펙에 대한 생각과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뉴트리라이트의 대학생캠페인 홈페이지(www.nutrilite.co.kr/campus) 및 각 대학교에 인접한 광고매체를 통해 알 수 있다.

뉴트리라이트 ·  대외활동 ·  건강이스펙이다 ·  뉴트리라이트대외활동 ·  광고계동향 ·  대학생대외활동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영감을 주는 해외 광고, 글로벌 광고 소개 채널 4
해외여행 중 호텔에서 TV를 켰을 때 나오는 외국 광고는 우리 눈엔 신기하다. 낯선 웃음 포인트부터, 독특한 스타일까지, 우리나라 광고와 다른 모습을 보며 신선한 자극을 받기도 하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색다른 해외 광고를 통해 영감을 받고 싶을 때 찾아보면 좋은 글로벌 광고 영상 채널 4.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영감을 주는 해외 광고, 글로벌 광고 소개 채널 4
해외여행 중 호텔에서 TV를 켰을 때 나오는 외국 광고는 우리 눈엔 신기하다. 낯선 웃음 포인트부터, 독특한 스타일까지, 우리나라 광고와 다른 모습을 보며 신선한 자극을 받기도 하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색다른 해외 광고를 통해 영감을 받고 싶을 때 찾아보면 좋은 글로벌 광고 영상 채널 4.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영감을 주는 해외 광고, 글로벌 광고 소개 채널 4
해외여행 중 호텔에서 TV를 켰을 때 나오는 외국 광고는 우리 눈엔 신기하다. 낯선 웃음 포인트부터, 독특한 스타일까지, 우리나라 광고와 다른 모습을 보며 신선한 자극을 받기도 하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색다른 해외 광고를 통해 영감을 받고 싶을 때 찾아보면 좋은 글로벌 광고 영상 채널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