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25기업PR ‘택배’ 편 - 정다빈, 김창완 편
기사입력 2002.10.23 10:06 조회 10742

<광고주 : LG25, 광고회사 : LG애드>

 

“나는 당신이 무엇을 집을지 알고 있다”

LG25, 편의점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광고 재개

 10~20대 겨냥, 정다빈을 모델로 유머 광고 선보여

LG25가 지난 94년 이후 8년만에 광고를 재개했다. LG25는 업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일환으로 정다빈과 김창완을 모델로, 편하고 재미있는 광고를 제작해 방영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매장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통해 편의점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보여주고, 로고나 매장의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LG25라는 브랜드를 거부감없이 전달하고자 했다.
 

“나는 당신이 무엇을 집을지 알고 있다.”
 

언뜻보면 이해가 안되는 카피다. 이는 LG25를 자주 이용해서 매장 점원이 그 손님만 봐도,‘아! XX를 사는 손님이 다시 왔군.’하고 짐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사랑해요, 내 친구 LG25~.’로고송처럼 손님들이 LG25를 친근하고 편안한 편의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렇게 여러 번 방문한다는 것을 은유적으로 보여주고자 한 것이다.
 

이런 친근하고 편안한 LG25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선택된 모델은 MBC 시트콤에 출연하고 있는‘왠일이니 왠일이니’의 주인공인 정다빈이다. 또한 이번 광고에서 LG25의 아르바이트생으로 등장하게 되는 정다빈의 상대역으로 옆집 아저씨 같은 이미지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김창완을 선정했다.
 

촬영은 LG25 독립 매장인 전주 리조트점에서 진행됐고,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구경하는 사람들로 매장은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 였다. 특히 정다빈의 귀여운 모습에 사람들이 환호성을 지르는 바람에 여러 차례 촬영이 중지되기도 했다. 촬영장에 조금 늦게 도착한 김창완은 분장 후 감독의 설명을 듣고는 바로 절묘한 표정 연기를 보여줘 주위의 감탄을 받기도 했다. 또한 감독의 OK사인에도 “다시 한 번 해보지요”,“이런 식으로 하면 어떨까요?”라고 말하는 그의 모습에서 프로란 어때야 하는지 여실히 보여주기도 했다.
 

 LG25는 이번 광고를 통해 좀 더 친근한 편의점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 브랜드 파워 4년 연속 1위 수상에 이어 편의점 시장에서 확고한 1위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 문의 : 담당 AE 신재훈 차장, 김용란 ( ☎ 3777-2254, 2255 )

 

LG25 ·  편의점 ·  기업PR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