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예고편, 드라마는 본편? - 웅진씽크빅
기사입력 2003.08.22 09:58 조회 10562



광고는 예고편, 드라마는 본편?


 

 

웅진씽크빅, 선생님 광고 모델,

드라마에서도 선생님 역 광고모델 기용 이어 드라마,

영화 PPL마케팅까지 시너지 효과 기대 앞서가는 창의력 컨셉,

선생님의 창의력이 아이 창의력

 

 

 

씽크빅의 새로운 탄환, 창의력 선생님

 ’’창의력’’ 하면 ’’씽크빅’’. 지난 10여 년간 ’’창의력’’이라는 컨셉으로, 학습지업계의 성공 장수 캠페인으로 손꼽히는 웅진씽크빅이 신예 한지민을 기용한 새로운 TV-CM을 선보였다. 지난해 ’’아빠’’를 등장시켜 달라지는 교육환경을 반영, 공감을 얻었던 씽크빅은 이번에는 ’’선생님’’을 등장시켜 아이 - 부모 - 선생님으로 이어지는 창의력 삼위일체 로 앞서가는 창의력 학습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음~ 수학은 이제 걱정 안해도 되겠는 걸"

" 역시~ 창의력 대장이구나?"

"다음 시간도 오늘처럼, 알지?"
 

 환한 미소로 칭찬해 주는 모습, 문제를 잘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며 기뻐하는 젊은 여선생님의 모습, 수업이 다 끝난 듯 선생님이 귀엽게 ’’파이팅’’을 외치자, 돌연 박수소리가 들린다. 카메라가 빠지자 맞은편에 박수를 치고 있는 동료 선생님들이 강의실을 가득 메우고 있다. 진짜 수업이 아니서라 ’’창의력 수업’’ 과정을 시범보이고 있었던 것이다. 시뮬레이션 수업을 성공리에 마치고 안도의 한숨을 쉬는 한지민과 박수를 치며 격려하는 동료 선생님들의 모습 위로 나레이션이 잔잔히 흐른다.
 

"더 많이 노력하고 더 많이 준비하는 창의력 선생님, 아이들의 힘이 됩니다."
 

웅진씽크빅은 2003년 목표를 양질의 ’’교사 육성’’으로 공표했다. 학습지업계뿐 아닌 사회 전반의 불황기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전문성, 특화성만이 살 길이라고 판단한 것. 그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9천 명이 넘는 교사들을 위한 특별 교육훈련 프로그램 ’’또또사랑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의 문기복 광고팀장은 "이번 광고에서는 아이들을 칭찬과 사랑으로 가르치는 따뜻한 선생님, 창의력을 가르치기 위해서 노력하는 선생님의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했다" 며 무엇보다 기존 학습지광고에서 보여졌던 교사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신세대 선생님의 상큼하고 열정어린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최대 주안점이었다고 했다.
 

한지민, 드라마, 광고서 선생님 꿈 소원 성취

 따라서 이번 광고에서는 선생님의 역할이 컸다. 순수한 표정이 트레이드 마크인 탤런트 한지민은 ’’포카리스웨트’’광고와 드라마 ’’올인’’으로 단번에 03년 기대주로 부상한 신인 스타. 기존 모델인 대선배 최수종, ’’집으로’’의 아역 스타 유승호와 경기도 파주의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한지민은 "어렸을 때 꿈이 선생님이었다"며 CF와 드라마에서 동시에 소원을 성취했다고 웃었다. 촬영장에서도 풍부한 감정, 긴 호흡과 애드립이 요구되는 롱테이크 촬영을 신인 연기자가 소화낼 수 있을까 내심 불안해하는 스텝들의 기우를 한순간에 녹여버렸다. 아이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찬, 자신감 있는 신세대 선생님의 모습을 너무도 잘 담아내 광고주가 무릎을 쳤다는 것.
 

한지민의 이번 캐스팅은 드라마 ’’좋은 사람’’ 덕분. 이달 27일부터 방영되는 MBC 새 미니시리즈 ’’좋은사람’’에서 한지민은 신하균과 조한선, 두 남자의 사랑을 받는 학습지 선생님 순정을 연기하는 것. 모델료 역시 신인에게는 파격적이랄 수 있는 6개월 단발에 7천만원이다.
 

광고 - 드라마 -영화, PPL로 시너지 효과 기대

또한 웅진씽크빅은 이번 광고에 한지민을 캐스팅하며 2억원이 넘는 PPL 계약으로 드라마 제작도 지원하기로 했다. PPL은 예전에 단순히 상품이나 로고 노출이 전부였으나 최근에는 기획 단계부터 참여, 등장인물의 직업이나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는 모티브로 등장하는 등 전략적, 기획형 PPL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이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광고와 드라마 방영 시기를 같이 하여 광고와 드라마가 서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입체적인 PPL를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씽크빅 아역 모델인 ’’유승호’’가 출연하는 영화 ’’아버지와 아들’’에도 PPL 협찬 예정이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가르치려면 먼저 칭찬을

요즘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책이 베스트셀러로 각광받고 있다. 칭찬은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무한한 잠재 에너지를 끌어낼 수 있다는 것. 칭찬에 인색한 우리 문화에서 무엇보다 자녀 교육에 귀담아 들어야 할 내용이다. 웅진 씽크빅은 이번 광고가 가정에서, 학교에서 부모와 교사들이 아이들을 대하는데 있어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많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주 : 웅진닷컴, 광고회사 : 오리콤>
▒ 문의 : 오리콤 PR팀 장성아 차장 02-510-4244/ 016-370-0189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웅진씽크빅 ·  광고 ·  한지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Interview] 전설의 '카피라이터 신입교육'을 업그레이드 하다
광고업계에 3~5년차 대리급 인력은 금값이라고들 한다. 그도 그럴 것이 하나하나 끼고 가르쳐야하는 광고업의 특성상 광고주를 하나 맡을 만한 인력으로 키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최근에는 경기불황으로 1인당 업무량이 늘어나면서 가르쳐야 하는 인력보다는 이미 배워서 바로 투입이 가능한 인력을 우선 채용하기 때문이다. 우리 업계는 일반적으로 도제식 교육의 관습이 남아 있다. 소위 ‘사수’라고 불리는 선배 직원 밑에 ‘부사수’라고 불리는 후배 직원이 배치돼 같이 일하면서 배우는 것이다. 중요한 일은 사수가 처리하는 동안 부사수는 잡무를 도맡으면서 눈치껏 사수의 노하우를 전수받아야 한다. 최근 HS애드에서는 각 파트의 Chief들이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한 OJT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혹독하기로는 실미도에 견줄만하다는 카피라이터 파트에서 프로그램을 기획, 교육했던 HS애드 심의섭 Chief를 찾아가 신입카피라이터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들어보았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세상 청량하고 톡 쏘는 이 맛은?! LS! ? LS그룹 2024 디지털 CF
  국내 최정상 B2B 기업인 LS가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반전 있는 광고를 만들게 된 스토리를 들려드립니다.   ? LS의 과제는?   “첫 번째 디지털 캠페인 성공적이었어요! 이제 두 번째는 더, 잘 만들어주세요”   23년 5월 배우 임원희 씨가 출연한 LS의 첫 번째 디지털 CF가 온에어 됐습니다.   당시 저희의 목표는 소비자들에게 L.S. 이름 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Bonsoir Paris! 2024 파리올림픽 방문기
  Bonsoir, bienvenue à Paris!(안녕하세요. 파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 세계 최대의 스포츠 축제, 2024 파리올림픽에 다녀왔습니다. 1896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시작된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야외에서 열린 센강 개막식 현장부터 대한민국의 어펜저스, 펜싱 금메달 획득으로 애국가가 울려 퍼졌던 그랑팔레, 파리 시내 한가운데서 운영된 코리아하우스와 전 세계 올림피언들이 모이는 올림픽 선수촌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대홍CⓔM의 배움이 ‘샘’ 솟는 <2024 대홍 배움샘>
  역대급 더위라고 하는 2024년 여름! 하지만 대홍 CⓔM들은 폭염 속에서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원한 배움의 ‘샘’을 만났다고 하는데요. 바로 <2024 대홍 배움샘>입니다. 나 혼자만의 레벨업이 아닌 DCG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대홍만의 특별한 마케팅 캠프.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해 업그레이드된 대홍 마케팅 캠프의 이름은 ‘배움샘’! ‘대홍 CⓔM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Bonsoir Paris! 2024 파리올림픽 방문기
  Bonsoir, bienvenue à Paris!(안녕하세요. 파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 세계 최대의 스포츠 축제, 2024 파리올림픽에 다녀왔습니다. 1896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시작된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야외에서 열린 센강 개막식 현장부터 대한민국의 어펜저스, 펜싱 금메달 획득으로 애국가가 울려 퍼졌던 그랑팔레, 파리 시내 한가운데서 운영된 코리아하우스와 전 세계 올림피언들이 모이는 올림픽 선수촌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대홍CⓔM의 배움이 ‘샘’ 솟는 <2024 대홍 배움샘>
  역대급 더위라고 하는 2024년 여름! 하지만 대홍 CⓔM들은 폭염 속에서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원한 배움의 ‘샘’을 만났다고 하는데요. 바로 <2024 대홍 배움샘>입니다. 나 혼자만의 레벨업이 아닌 DCG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대홍만의 특별한 마케팅 캠프.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해 업그레이드된 대홍 마케팅 캠프의 이름은 ‘배움샘’! ‘대홍 CⓔM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Bonsoir Paris! 2024 파리올림픽 방문기
  Bonsoir, bienvenue à Paris!(안녕하세요. 파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 세계 최대의 스포츠 축제, 2024 파리올림픽에 다녀왔습니다. 1896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시작된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야외에서 열린 센강 개막식 현장부터 대한민국의 어펜저스, 펜싱 금메달 획득으로 애국가가 울려 퍼졌던 그랑팔레, 파리 시내 한가운데서 운영된 코리아하우스와 전 세계 올림피언들이 모이는 올림픽 선수촌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대홍CⓔM의 배움이 ‘샘’ 솟는 <2024 대홍 배움샘>
  역대급 더위라고 하는 2024년 여름! 하지만 대홍 CⓔM들은 폭염 속에서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원한 배움의 ‘샘’을 만났다고 하는데요. 바로 <2024 대홍 배움샘>입니다. 나 혼자만의 레벨업이 아닌 DCG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대홍만의 특별한 마케팅 캠프.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해 업그레이드된 대홍 마케팅 캠프의 이름은 ‘배움샘’! ‘대홍 CⓔM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