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홍 배움샘>

대홍CⓔM의 배움이 ‘샘’ 솟는 <2024 대홍 배움샘>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8.14 09:54 조회 54
 


역대급 더위라고 하는 2024년 여름! 하지만 대홍 CⓔM들은 폭염 속에서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원한 배움의 ‘샘’을 만났다고 하는데요. 바로 <2024 대홍 배움샘>입니다.

나 혼자만의 레벨업이 아닌 DCG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대홍만의 특별한 마케팅 캠프.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해 업그레이드된 대홍 마케팅 캠프의 이름은 ‘배움샘’! ‘대홍 CⓔM들의 배움이 샘솟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신선하고 새로운 지식이 샘솟는 배움의 장을 의미하는 배움샘은 무엇보다 DCG CⓔM들이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DCG 임직원들이 경쟁력 있는 Thinknology Specialist로 성장하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기도 하죠.

 

2022년 2~7년 차 주니어 직원을 대상으로 시작돼, 2023년에는 더 많은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주니어에서부터 시니어 직원까지 대상이 확대됐습니다. 그래서 작년에는 총 50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다양한 강의와 개별 멘토링을 통해 역량을 성장시키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올해 3년 차를 맞이한 2024 대홍 배움샘은 다양한 측면에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가장 먼저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마케팅캠프, 마케팅 캠프, 마케팅 포럼 등의 이름으로 혼돈되어 불리우던 프로그램의 명칭을 <배움샘>으로 바꾼 것입니다. 임직원들의 혼선을 줄이고 교육의 내용과 취지를 재미있고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시도로, “잘 어울린다” “대홍 CⓔM들의 교육 프로그램 이름 같다” “재미있다” 등의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에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배움샘의 로고와 포스터를 만들어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교육 대상자를 확대했습니다. AP와 AE 뿐만 아니라 디지털, 미디어, 신사업, 자회사까지 다양한 직무의 주니어 및 시니어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lass 1는 6~7년 차 주니어 직원들을 중심으로 직무 중심의 강의가 진행됐다면, Class 2에서는 8년 차 이상 시니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는 물론 개인의 성장에 대한 강의와 멘토링 클래스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커리큘럼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마케팅 환경에 맞춰 현업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로 Class 별 난이도를 맞춰 진행했습니다. Class 1은 총 3일 동안 진행됐는데요. 기획서 설득력 높이기, 데이터 활용 방법, 남다른 기획서 작성법, 타깃 별 미디어 전략, 효과적인 디지털 전략, 2024년 깐느 수상작 등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기본에서부터 최신 트렌드까지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Class 2에서는 곧 리더가 될 직원들을 위해 2일간의 수준 높은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마케터로서 어떤 마인드 셋을 가져야 하는지, 광고 회사의 변화 모습과 그 안에서 개인은 어떤 리더십을 가져야 하는지,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비전 설정의 중요성, 그리고 디지털과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대상자에게 꼭 필요한 커리큘럼이 진행됐습니다. 또한 Class 2에서는 수업이 끝난 후 원하는 사람에 한해 마케팅 인사이트 부문장님과의 1:1 멘토링도 이뤄졌습니다. 기획서에 대한 고민이 있거나, 평소에 전략에 대한 궁금함 등이 있었다면 개별 멘토링 시간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총 5일 동안의 <2024 대홍 배움샘>이 끝나고 참가자들의 많은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기본부터 트렌드까지 한 번에 익힐 수 있어서 좋았다” “대홍에서 이뤄진 실제 사례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팀에서 시니어의 역할을 하지만 나의 리더십에 대해서 생각해 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후기가 있었습니다.

 

"종합광고회사에서 이뤄지는 많은 일들을 집약적으로 정리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선배 CⓔM들의 에피소드와 노하우가 흥미롭고 유익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배움샘이 생겨나길 기대합니다!"

 
"배움샘 교육을 통해 광고를 다양한 직군에서 여러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미처 몰랐거나 생각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폭넓은 시각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몇 년 전 대홍기획 경력으로 입사한 어떤 임직원으로부터, 배움샘 같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대홍기획에 대한 신뢰와 호감이 높아지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정신없이 돌아가는 광고회사에서 한숨 고르고 배움에 대한 갈증을 채울 수 있는 짧지만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내부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배움샘은 프로젝트를 하면서 체득한 가장 최신화된 경험을 데이베이스로, 이를 현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식화하고 공유하는 과정입니다. 이것이 다시 더 나은 마케팅 업무 경험의 발판이 되는 선순환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배움샘이 변화무쌍한 마케팅 환경에서 대홍기획 CⓔM들이 더욱 성장하는 긍정 역량의 보고가 될 수 있도록 발전하길 기대합니다.

 
d-culture ·  thinknology ·  교육프로그램 ·  마케팅강의 ·  마케팅캠프 ·  멘토링 ·  배움샘 ·  서정근 ·  성지연 ·  연제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Interview] 전설의 '카피라이터 신입교육'을 업그레이드 하다
광고업계에 3~5년차 대리급 인력은 금값이라고들 한다. 그도 그럴 것이 하나하나 끼고 가르쳐야하는 광고업의 특성상 광고주를 하나 맡을 만한 인력으로 키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최근에는 경기불황으로 1인당 업무량이 늘어나면서 가르쳐야 하는 인력보다는 이미 배워서 바로 투입이 가능한 인력을 우선 채용하기 때문이다. 우리 업계는 일반적으로 도제식 교육의 관습이 남아 있다. 소위 ‘사수’라고 불리는 선배 직원 밑에 ‘부사수’라고 불리는 후배 직원이 배치돼 같이 일하면서 배우는 것이다. 중요한 일은 사수가 처리하는 동안 부사수는 잡무를 도맡으면서 눈치껏 사수의 노하우를 전수받아야 한다. 최근 HS애드에서는 각 파트의 Chief들이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한 OJT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혹독하기로는 실미도에 견줄만하다는 카피라이터 파트에서 프로그램을 기획, 교육했던 HS애드 심의섭 Chief를 찾아가 신입카피라이터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들어보았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세상 청량하고 톡 쏘는 이 맛은?! LS! ? LS그룹 2024 디지털 CF
  국내 최정상 B2B 기업인 LS가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반전 있는 광고를 만들게 된 스토리를 들려드립니다.   ? LS의 과제는?   “첫 번째 디지털 캠페인 성공적이었어요! 이제 두 번째는 더, 잘 만들어주세요”   23년 5월 배우 임원희 씨가 출연한 LS의 첫 번째 디지털 CF가 온에어 됐습니다.   당시 저희의 목표는 소비자들에게 L.S. 이름 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Bonsoir Paris! 2024 파리올림픽 방문기
  Bonsoir, bienvenue à Paris!(안녕하세요. 파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 세계 최대의 스포츠 축제, 2024 파리올림픽에 다녀왔습니다. 1896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시작된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야외에서 열린 센강 개막식 현장부터 대한민국의 어펜저스, 펜싱 금메달 획득으로 애국가가 울려 퍼졌던 그랑팔레, 파리 시내 한가운데서 운영된 코리아하우스와 전 세계 올림피언들이 모이는 올림픽 선수촌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대홍CⓔM의 배움이 ‘샘’ 솟는 <2024 대홍 배움샘>
  역대급 더위라고 하는 2024년 여름! 하지만 대홍 CⓔM들은 폭염 속에서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원한 배움의 ‘샘’을 만났다고 하는데요. 바로 <2024 대홍 배움샘>입니다. 나 혼자만의 레벨업이 아닌 DCG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대홍만의 특별한 마케팅 캠프.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해 업그레이드된 대홍 마케팅 캠프의 이름은 ‘배움샘’! ‘대홍 CⓔM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Bonsoir Paris! 2024 파리올림픽 방문기
  Bonsoir, bienvenue à Paris!(안녕하세요. 파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 세계 최대의 스포츠 축제, 2024 파리올림픽에 다녀왔습니다. 1896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시작된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야외에서 열린 센강 개막식 현장부터 대한민국의 어펜저스, 펜싱 금메달 획득으로 애국가가 울려 퍼졌던 그랑팔레, 파리 시내 한가운데서 운영된 코리아하우스와 전 세계 올림피언들이 모이는 올림픽 선수촌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대홍CⓔM의 배움이 ‘샘’ 솟는 <2024 대홍 배움샘>
  역대급 더위라고 하는 2024년 여름! 하지만 대홍 CⓔM들은 폭염 속에서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원한 배움의 ‘샘’을 만났다고 하는데요. 바로 <2024 대홍 배움샘>입니다. 나 혼자만의 레벨업이 아닌 DCG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대홍만의 특별한 마케팅 캠프.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해 업그레이드된 대홍 마케팅 캠프의 이름은 ‘배움샘’! ‘대홍 CⓔM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Bonsoir Paris! 2024 파리올림픽 방문기
  Bonsoir, bienvenue à Paris!(안녕하세요. 파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 세계 최대의 스포츠 축제, 2024 파리올림픽에 다녀왔습니다. 1896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시작된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야외에서 열린 센강 개막식 현장부터 대한민국의 어펜저스, 펜싱 금메달 획득으로 애국가가 울려 퍼졌던 그랑팔레, 파리 시내 한가운데서 운영된 코리아하우스와 전 세계 올림피언들이 모이는 올림픽 선수촌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대홍CⓔM의 배움이 ‘샘’ 솟는 <2024 대홍 배움샘>
  역대급 더위라고 하는 2024년 여름! 하지만 대홍 CⓔM들은 폭염 속에서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원한 배움의 ‘샘’을 만났다고 하는데요. 바로 <2024 대홍 배움샘>입니다. 나 혼자만의 레벨업이 아닌 DCG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대홍만의 특별한 마케팅 캠프.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해 업그레이드된 대홍 마케팅 캠프의 이름은 ‘배움샘’! ‘대홍 CⓔM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