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
한경사 기사입력 2016.03.29 12:00 조회 12768


책제 : 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
역자 : 류진한 외
출판 : 한경사
가격 : 25,000
 

신입사원부터 CEO까지 광고인으로 살아남기와 성공하기의 지침서

계명대학교 언론광고학부 류진한 교수가 세계적인 광고인사이먼 벡스너(SIMON VEKSNER)‘HOW TO MAKE IT AS AN ADVERTISING CREATIVE’번역한[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를 출간했다.

 
 
현대인에게 창의성은 비단 광고 비즈니스에서만 언급되는 화두는 아니다. 광고 홍보 분야는 물론 문화, 예술, 공연,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에서 창의성은 필수 덕목이다. 책 속에는 창의적인 직업을 갖기를 원하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부터 직장 1년차 새내기들의 고민, 그리고 20년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나 이미 자신의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CEO의 생생한 고민과 해결 방법이 제시되어 있다. 또한 이 책 안에는 광고회사에서 직장생활 20여년을 80여 종의 컬러 일러스트와 함께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여행하는 것처럼 세세하게 다루고 있다.
 
저자인 사이먼 벡스너는 D&AD, BBH, DDB, HUNGRY BEAST 등에서 근무하면서 리바이스, 맥도날드, 폭스바겐 등의 글로벌 캠페인을 디렉팅한 크리에이터로 칸 국제광고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가진 광고인이다. 역자인 류진한 교수는 한컴 등에서 21년 간 카피라이터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근무하면서 한화그룹, 대우그룹, 현대중공업, 대한생명, 비락식혜, 빙그레, 미에로화이바, 예스24, 캘빈클라인 등 다수의 캠페인을 성공시켰고 대한민국유공광고인 표창,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등의 경력을 쌓았다. 현재는 계명대학교 언론광고학부에 재직 중이다.
 
(책의 원서는 아마존 '킨들 에디션'으로 선정되었다.)
 
 
- 목차
1: Getting a job
1-당신은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가지고 있는가?
2-광고회사라는 직장을 얻는 방법
3-어떤 광고회사에 취업할 것인가?
 
2: Surviving
4-팀에서 일하는 방법
5-광고 아이디어 파는 방법
6-함께 일하는 사람들로부터 최선을 얻는 방법
 
3: Thriving
7-경력관리
8-성공 뒤에 감추어진 것들
9-카피라이터와 아트디렉터의 다른 성공 길
 
4: Making a big
10-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는 것
11-자신의 광고회사 창업하기
12-광고 일을 그만두기
광고회사 ·  크리에이티브 ·  사이먼벡스너 ·  류진한 ·  한경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