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04.27 12:00 조회 1383
체인링크와 파트너십 체결로 NFT 경쟁력 강화 





대홍기획이 롯데그룹 NFT 프로젝트의 기술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체인링크와 파트너십을 체결 했다. 대홍기획은 롯데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국내외 유수 기업과 협력해 NFT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글로벌 메인넷 폴리곤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해 글로벌 진출 추진을 발표하는 등 롯데그룹 NFT 프로젝트의 허브로 서 비즈니스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대홍기획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체인링크는 블록체인에 기록된 계약 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계약이 실행되는 스 마트 컨트랙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오라클로 업계 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구글 클 라우드, 아마존,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스위프트)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고 있는 블록체인 업계의 핵 심 플레이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NFT 프로젝트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고도화하며 핵심 기술 도입을 통 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외부 조건에 따라 실시간으로 NFT가 변화하는 ‘다이내믹 NFT(Dynamic NFT)' 기술, NFT를 더욱 투명하게 운영하기 위한 ‘VRF(Verifiable Randomness Feed·검증 가능한 난수 생성 기능) 기술' 등 NFT 기술의 정점이라고 불리는 최고 수준의 기술들이 도입된다. 체인링크는 대홍기획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NFT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벨리곰 NFT 오프라인 전시








대홍기획이 롯데홈쇼핑의 벨리곰 NFT 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는 지난 2월 대홍기획이 벨리곰 NFT 운 영에 참여하게 된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식 오프라인 행사로 벨리곰 NFT 홀더(소유자)가 자신의 벨리곰 NFT를 직 접 출품해 전시하는 홀더 참여형 행사다.
출품작은 벨리곰 디스코드 채널에서 선정됐다. 디스코드 내 참여 이벤트를 통해 출품 홀더를 선정하고 활동을 통해 얻은 SOM(벨리곰 커뮤니티 내 디스코드 포인트)을 통해 출품 권한을 구매하는 등 많은 홀더가 자발적으로 전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벨리메이트, 벨리포터, 벨리캅 등 디스코드에서 특정 역할을 받아 커뮤니티에 기여하 는 주요 유저들에게도 출품 권한이 주어졌다. 전시에서는 홀더들의 벨리곰 PFP(Profile Picture, 프로필 사진)는 물 론 미공개 벨리곰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대홍기획이 운영하는 벨리곰 NFT 프로젝트는 기존의 웹2(Web 2.0)와 웹3(Web 3.0)를 넘나드는 하이브리드 경험 설계를 추구한다. 이번 전시 역시 홀더가 직접 자신의 PFP를 오프라인 공간에서 전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온라인 과 오프라인, 웹2와 웹3가 연결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대홍기획은 ‘이번 전시는 벨리곰 NFT 프로젝트의 주인인 NFT 홀더와 벨리곰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유저에게 감사하 는 의미로 준비한 오프라인 행사’라며 ‘앞으로도 NFT를 통해 다양한 웹3 경험과 IP 경험을 창출해 홀더들에게 차별 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nft ·  #PFP ·  #SOM ·  #디스코드 ·  #롯데홈쇼핑 ·  #벨리곰 ·  #벨리곰전시 ·  #블록체인 ·  #웹3 ·  #체인링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4월 편 - 야푸로 계란구름라면을 먹으면? 리얼 허거덩거덩스한 상황?
  •  계란 구름 라면 •  허거덩거덩스 •  요즘 MZ는 박람회를 찾는다?! •  MZ들이 스포츠를 즐기는 방법 •  짜부짜부 스트레스 볼  •  화장품, 향수에도 유해가스가 있다는 사실알고 있었나요?? 허거덩거덩스   계란 구름 라면   그룹 엔하이픈의 멤버 '희승'이 혜리의
[KAA Focus] 방송광고 사전심의 폐지 10주년 "그땐 그랬지"
2008년 6월 26일 헌법재판소는 방송광고도 헌법이 보장하는 언론, 출판의 자유 보호 대상이 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검열이나 허가는 인정되지 않는다며 방송광고 사전 심의제에 대하여 위헌 결정을 내렸다. 1970년대부터 그때까지 모든 방송광고는 사전에 심의를 받고 통과해야만 온에어가 가능했다. 수많은 미디어에 다양한 수단과 방법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지금 세대에는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의 옛날얘기일 테지만 그땐 그랬다. 제작 완성을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2
해당 기사는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에서 이어집니다.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Q. 시장에 대한 상황 판단이 있더라도 실행하는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1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광고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덕후의 창의력은 위대하다?
최근 팬덤 사이에서 유행하는 덕질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은 ‘덕질’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시나요? 케이팝, 애니메이션, 뮤지컬, 스포츠 등 장르에 관계없이 팬덤 문화는 훨씬 더 다채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는데요. 특히, 팬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콘텐츠와 굿즈가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기도 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최근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콘텐츠와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2
해당 기사는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에서 이어집니다.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Q. 시장에 대한 상황 판단이 있더라도 실행하는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1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광고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덕후의 창의력은 위대하다?
최근 팬덤 사이에서 유행하는 덕질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은 ‘덕질’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시나요? 케이팝, 애니메이션, 뮤지컬, 스포츠 등 장르에 관계없이 팬덤 문화는 훨씬 더 다채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는데요. 특히, 팬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콘텐츠와 굿즈가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기도 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최근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콘텐츠와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2
해당 기사는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에서 이어집니다.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Q. 시장에 대한 상황 판단이 있더라도 실행하는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1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광고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덕후의 창의력은 위대하다?
최근 팬덤 사이에서 유행하는 덕질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은 ‘덕질’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시나요? 케이팝, 애니메이션, 뮤지컬, 스포츠 등 장르에 관계없이 팬덤 문화는 훨씬 더 다채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는데요. 특히, 팬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콘텐츠와 굿즈가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기도 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최근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콘텐츠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