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8월 새 소식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09.04 04:01 조회 1805
대홍기획 x KT, 에피 어워드 은상 수상



대홍기획과 KT가 함께한 <Change the Wall> 캠페인. 공공 미디어 파사드 프로젝트로 초실감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대홍기획이 ‘Change the Wall’ 캠페인으로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대홍기획과 KT가 함께한 ‘Change the Wall’ 캠페인은 세계 최초로 공사 가림막을 활용한 공공 미디어 파사드 프로젝트다.

본 캠페인은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KT 사옥 리모델링 공사 기간 중 주변 경관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길어진 팬데믹으로 문화시설 방문 기회가 줄어든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낮에는 새로운 사옥의 모습을 보여주는 로봇 트릭아트로, 밤에는 한국 전통문양의 아름다움부터 초실감 아트콘텐츠와 시민을 향한 인사 메시지 등을 전하는 아트캔버스로 꾸려져 광화문 광장에 새로운 활력이 됐다.

‘Change the Wall’ 캠페인은 지난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동상(이노베이션 부문), 2023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OOH 영상 부문) 등을 수상한 바 있다.

 
changethewall ·  KT ·  광화문 ·  대홍기획수상 ·  디지코KT ·  미디어파사드 ·  사옥 ·  아트캔버스 ·  에피어워드코리아 ·  초현실콘텐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