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보다 OTT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7.15 04:53 조회 758
 

여름의 얼굴은 다양하다. 바람 불어오는 평상에 누워 수박을 먹는 것도, 더위에 지치고 땀에 절어 만원 지하철에 오르는 것도 모두 여름이다. 이렇게 다양한 여름에 어울리는 영화를 추천해본다.


불쾌지수가 치솟을 때 <데쓰프루프>

 


 

 

‘참교육’ 정서를 좋아하진 않지만, 이 영화를 보고 있으면 어쩔 수 없이 밀려오는 쾌감이 있다. 거칠 것 없이 달리는 자동차 질주씬에 절로 시원해지는 기분은 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영화 중에 최고라고는 결코 말할 수 없지만 이상하게 계속 눈길이 가는 묘한 영화다. 쿠엔틴의 영화답게 꽤나 잔인하므로 심약자는 주의해야 하지만 입맛에 맞는 사람에게는 살얼음 낀 사이다를 단숨에 들이켜는 듯한 쾌감이 있을 것!


잠들지 못하는 열대야엔 슬픔에 침잠하기 <애프터썬>

 

 

 

 

경험과 이해 사이엔 시차가 있어서 인생의 어떤 장면들은 시간이 흐른 후에 비로소 이해되기도 한다. 아빠와 함께 터키로 떠났던 열두 살의 여름을 떠올리는 소피. 어른이 된 그녀는 그때의 아빠를 헤아리게 될까. 이미 타버린 피부 위에 덧바르는 선크림처럼 이미 타버린 마음 위에 차분히 덧씌워보는 기억에 대한 이야기. 작년 광화문에서 이 영화를 봤을 때, 보는 동안엔 몰랐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 내내 조용히 무너져 내린 기억이 있다. <애프터썬> 이후 나에게 여름은 더 이상 눈부시기만 한 계절이 아니다.


프랑스 별장과 와인 농장 그리고 여인 <어느 멋진 순간>

 

 

 

런던의 성공한 펀드 매니저 맥스. 어느 날 그에게 삼촌의 오래된 와인 농장이 유산으로 상속됐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맥스는 농장을 팔아버릴 심산으로 프랑스로 향한다. 한 번의 역류 없이 아름답게 흐르는 이 영화의 가장 큰 반전 포인트는 감독이 리들리 스콧이라는 사실. 의심 반, 호기심 반에 시작하더라도 아름다운 풍경에 마음이 여름날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들고 이내 달콤하게 엉겨들 것이다.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함께 <나니아 연대기 –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어린이와의 영화 감상은 특별하다. 어린이의 추억 속에 함께 편집되어 영원히 상영될 기회를 얻는 것과 마찬가지라서. 나 역시 어릴 적에 본 수많은 디즈니 만화영화 속에 엄마의 얼굴이 함께 편집되어 있다. 기나긴 여름 방학에 어린이가 지루해하거나 더위에 짜증 낼 때, 함께 옷장을 열어보자. 옷장 뒤엔 한 겨울의 나니아가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 끝없이 펼쳐진 설원과 흥미진진한 모험에 현실 속의 미지근한 지루함이 환상처럼 느껴질 때 즘이면 알 수 있다. 당신이 어린이의 추억에 함께 편집되었다는 것을.

 
여름엔 역시 바다 <바닷마을 다이어리>

 

 

 
조그만 바닷가 마을에 살고 있는 세 자매 앞에 존재도 몰랐던 이복 여동생이 나타난다. 서로 너무 다른 우리는 과연 가족이 될 수 있을까? 별 것 아닌 이야기와 일상들을 고운 태피스트리로 엮어내려가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섬세하고 다정한 손길을 러닝타임 내내 느낄 수 있다. 거대한 파도도 엄청난 해일도 없지만 발가락 사이를 간지럽히는 잔물결이 아름다운 영화.

OTT ·  play ·  김유경 ·  나니아연대기 ·  데쓰프루프 ·  바닷마을다이어리 ·  애프터썬 ·  어느멋진순간 ·  여름휴가 ·  영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5년 Z세대가 주목한 인스타그램 운영 맛집은? SNS 담당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이 집 인스타그램 잘하네 올해 와이즈앱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의 SNS 앱 설치율은 90.6%,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앱 사용률만 무려 78.8%로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요. 즉, 이제 인스타그램 운영은 브랜드에게 빠질 수 없는 숙제가 된 것이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수많은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소비자와 잘 소통하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는 사실! 대부분 직접적인 방식보다는 재미나 정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