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찾아서_ 2025 신년행사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5.01.16 09:58 조회 129

2025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제와 사회 전반에 걸쳐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난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한 해에 대한 희망을 공유하기 위해 DCG 신년행사가 개최됐습니다.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먼저 2024년을 돌아보는 크고 작은 사연을 소개하는 ‘대소사 영상’으로 시작을 알렸습니다. 1박 2일 동안 속초에서 진행된 2024 신년행사부터 마케팅 AI 시스템 ‘AIMS’ 오픈, 칸 라이언즈 참관, 크리라운지 리뉴얼 등 한 해 동안의 기억에 남는 순간을 되짚어보는 기회가 됐습니다.

이어서 시상이 시작됐습니다. 임직원 투표를 통해 가장 우수한 캠페인에 시상하는 베스트 캠페인상은 전략5팀과 크리에이티브9팀의 삼성증권 <미주제로 캠페인>이 차지했습니다. <미주제로 캠페인>은 ‘미국 주식 수수료 제로’의 의미를 담은 논알코올 맥주를 실제로 제작하고 맥주 광고를 패러디한 영상광고로 영타깃에게 캠페인의 메시지를 위트 있게 전달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베스트 캠페인을 수상한 하안빈 팀장은 “지난해에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광고인에게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좋은 캠페인을 만드는 것이라는 점을 다시금 느꼈다”면서 “앞으로도 좋은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베스트 캠페인 수상작 삼성증권 <미주제로 캠페인>


다음으로는 2025 청사년을 맞아 뱀띠 임직원의 새해소망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원방 CⓔM은 새로 시작한 복싱을 열심히 해서 올해 대회에 출전을 하고 싶다는 소망을, 이송희 CⓔM은 1년 간의 육아휴직 후 복직을 한 2025년, 업무 적응과 더불어 아기에게도 좋은 엄마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뱀띠 대홍쌤 모두 2025년에는 본인은 물론 가족 건강과 더불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대홍기획 2025 신년행사. / 좌우로 클릭해 더 보기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대홍기획 2025 신년행사. / 좌우로 클릭해 더 보기
 

끝으로 대홍기획 홍성현 대표이사의 CEO 노트가 이어졌습니다. 홍성현 대표이사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해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수고 많았다는 말을 전하며, 저성장이 계속되는 가운데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해 업무를 혁신하는 Agile Innovation을 강조했습니다. 다시 시작된 한 해, 새로운 다짐과 각오로 달려갈 대홍인 모두에게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대해봅니다!

 
2025 ·  미주제로 ·  사내문화 ·  삼성증권 ·  시상식 ·  신년행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넥스트 핫플레이스, 2024년 주목할 동네는?
사람들이 많이 살거나 일하는 동네는 상권이 발달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런 일반적 상권 말고, 멀리서도 일부러 찾아갈 정도의 욕망이 되는 특별한 상권을 흔히 ‘핫플레이스’라고 부른다. 어떤 동네가 핫플레이스가 된다는 건 랜드마크가 되는 한두 곳만 가치만 급등하는 게 아닌 그 동네 전반적으로 가치가 올라가는 것을 의미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아시아나항공-누군가의 세상이 타고 있다 1탄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온라인영상 숏필름 TV영상 단편 아시아나항공 누군가의 세상이 타고 있다 1탄 광고주  아시아나항공  광고회사  TBWA KOREA 제작사  러브앤드머니 아시아나항공 36년 비행의 역사를, 한 사람이 비행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로 풀어냈다. ‘누군가 의 세상이 타고 있다’라는 해석점을 시작으
떠나요 더 새롭게
지난 3년간 꽁꽁 얼어붙었던 여행길이 활짝 열리며 소비자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우리가 여행을 바라보는 기준과 행태는 팬데믹을 거치며 변화를 거듭해왔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여행사가 대화형 챗봇을 도입하고, 비대면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해 스마트 호텔이 대중화됐다.
전 세계의 식탁에
[월간 2025밈] 02월 편 - 밈집을 ?여오거라.
  •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  햄부기햄북햄북어햄북스딱스함부르크햄부가우가햄비기햄부거햄부가티햄부기온앤온을 ?여오거라. •  MZ들이 최애랑 사진 찍는 법 •  저속노화 식단 •  건강엔 저속노화 가속소화엔 겔포스엘!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두 발로 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은은한 미소를 띠
[Global Creative] 2020년 슈퍼볼 광고로 시대읽기
지난 2월 2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렸던 제54회 슈퍼볼. 매년 NFL의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경기이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벤트로 손꼽히는 슈퍼볼은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각 쿼터 사이 진행되는 광고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유록스_트럭의 의미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에서 확 달라진 신규 캠페인을 온에어했습니다. 지난 4년 동안의 캠페인과 비교해보면 바뀐 점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록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요소수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차지하는 독보적인 No.1 브랜드입니다(무려 15년 연속!).
떠나요 더 새롭게
지난 3년간 꽁꽁 얼어붙었던 여행길이 활짝 열리며 소비자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우리가 여행을 바라보는 기준과 행태는 팬데믹을 거치며 변화를 거듭해왔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여행사가 대화형 챗봇을 도입하고, 비대면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해 스마트 호텔이 대중화됐다.
전 세계의 식탁에
[월간 2025밈] 02월 편 - 밈집을 ?여오거라.
  •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  햄부기햄북햄북어햄북스딱스함부르크햄부가우가햄비기햄부거햄부가티햄부기온앤온을 ?여오거라. •  MZ들이 최애랑 사진 찍는 법 •  저속노화 식단 •  건강엔 저속노화 가속소화엔 겔포스엘!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두 발로 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은은한 미소를 띠
[Global Creative] 2020년 슈퍼볼 광고로 시대읽기
지난 2월 2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렸던 제54회 슈퍼볼. 매년 NFL의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경기이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벤트로 손꼽히는 슈퍼볼은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각 쿼터 사이 진행되는 광고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유록스_트럭의 의미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에서 확 달라진 신규 캠페인을 온에어했습니다. 지난 4년 동안의 캠페인과 비교해보면 바뀐 점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록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요소수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차지하는 독보적인 No.1 브랜드입니다(무려 15년 연속!).
떠나요 더 새롭게
지난 3년간 꽁꽁 얼어붙었던 여행길이 활짝 열리며 소비자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우리가 여행을 바라보는 기준과 행태는 팬데믹을 거치며 변화를 거듭해왔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여행사가 대화형 챗봇을 도입하고, 비대면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해 스마트 호텔이 대중화됐다.
전 세계의 식탁에
[월간 2025밈] 02월 편 - 밈집을 ?여오거라.
  •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  햄부기햄북햄북어햄북스딱스함부르크햄부가우가햄비기햄부거햄부가티햄부기온앤온을 ?여오거라. •  MZ들이 최애랑 사진 찍는 법 •  저속노화 식단 •  건강엔 저속노화 가속소화엔 겔포스엘!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두 발로 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은은한 미소를 띠
[Global Creative] 2020년 슈퍼볼 광고로 시대읽기
지난 2월 2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렸던 제54회 슈퍼볼. 매년 NFL의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경기이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벤트로 손꼽히는 슈퍼볼은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각 쿼터 사이 진행되는 광고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유록스_트럭의 의미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에서 확 달라진 신규 캠페인을 온에어했습니다. 지난 4년 동안의 캠페인과 비교해보면 바뀐 점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록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요소수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차지하는 독보적인 No.1 브랜드입니다(무려 15년 연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