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미래 아웃소싱 [장 루이 브라바드/로버트 모건 저, 비즈니스맵]
기사입력 2008.04.17 10:49 조회 3627



 

『경영의 미래 아웃소싱』은 아웃소싱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풀이하고, 아웃소싱을 통해 기업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아웃소싱이 내부직원이 아닌 외부인들에게나 이익을 안겨주는 행위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을 위해 진정한 의미의 아웃소싱과 그 잠재적 가치, 아웃소싱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본문은 아웃소싱이 무엿이며 이를 활용하여 무엇을 성취할 수 있는가를 자세히 설명한다. 아웃소싱의 본질과 기업에서의 활용성을 시작으로 아웃소싱 파트너의 자산, 전문성, 기술혁신, 투자로부터 최대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관계 구축 및 활용, 공유서비스, 오프쇼어링, 비즈니스프로세스아웃소싱(BPO) 등 가능한 모든 방법에 대한 평가를 해설한다.


특히 아웃소싱이 단순한 관리수단이 아니라 효과적인 경영수단으로 사용되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핵심사업에 주력할 수 있는 여건을 확립하는 동시에 효과적인 아웃소싱을 통제하고 그 업무활동을 명백하게 정의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아웃소싱 과정을 총체적으로 아우르는 장기적 안목과 명확한 설계도를 얻을 수 있다. 


 


지은이│


장 루이 브라바드


1990년대 초반부터 아웃소싱의 적극적 활용을 지지해왔으며, 월스트리트에서 기술분야를 담당한 금융전문가로 활동하다가 현재는 성공적인 아웃소싱 공급업체에서 활동 중이다. 현재까지 수많은 국제적, 지역적 거래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로버트 모건


아웃소싱 전문 컨설팅회사를 설립한 이래, 비즈니스모델 변화를 위해 아웃소싱을 고려하는 기업의 경영진을 위한 유동적인 전략접근방식 구축 및 아웃소싱 프로세스관리, 벤치마크 테스트 등에 관한 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역자│


박은정


박은정은 이화여자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한 후 현재까지 HSBC은행, 씨티파이낸스코리아, GE캐피탈 등 국제적 금융기관들에서 리스크관리, 컴플라이언스 등의 분야를 담당해왔다. 현재 GE Money에 재직 중이다.


박은수


이화여자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한 후 뉴욕대학교에서 TESOL 석사학위, 컬럼비아대학교 티처스칼리지에서 응용언어학과 교육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다년간 ESL·EFL 강사 및 TOEIC시험 출제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저자
장 루이 브라바드/로버트 모건
출판사
비즈니스맵
출판일
2008.04.15
페이지
403 페이지
ISBN
9788991814912



필자의 변
약어리스트
서론 _ 아웃소싱에 대하여



1부 성공적인 아웃소싱의 6가지 원칙


1장 명확한 거래 및 전략 설계
막다른 골목에서의 대처방법
의사결정을 위한 단호함
얼마나 대담해질 것인가?


2장 위험요소 경감
착수 이전 탈출준비 완료
지적재산권의 보호
우발적 상황에 대비하기 : 파국에 대한 대처
국내 또는 국외 : 위험성 VS. 경제성


3장 명확한 공유가치
손실의 근원
’계약 압박’ 피하기
일관성의 소중함
M&A 원칙에 따른 사업실적 평가


4장 가치 기반 협상
불미스러운 사태 감지
정기적인 프로젝트 업데이트
자율이 아닌 관리
난해한 법률용어 사용 자제


5장 새로운 사고로의 전환
공개주의 VS. 비밀주의
변화 + 불확실성 = 고통
시작부터 끝까지 정확한 기록으로 남기기
이익의 구체화


6장 이익 실현
10가지 주요 역량의 올바른 배치
계량에 기초한 이익분배를 향하여
브랜드 가치 피해 : 결과적 손실의 다른 이름?


2부 아웃소싱의 출발을 위한 최종점검


7장 결론 : 현명한 경영도구
비용에서 품질로
혁신을 통한 이익공유
거래에서 수명주기로
세계적인 움직임


8장 아웃소싱 준비가 되었는가?


3부 아웃소싱의 핵심영역과 사례연구


9장 5개의 핵심 집중영역
전문가 섹션 1. 재무설계
전문가 섹션 2. 법적 문제
전문가 섹션 3. 커뮤니케이션 이슈
전문가 섹션 4. 인적자원의 쟁점
전문가 섹션 5. 세금문제


10장 아웃소싱 사례연구
사례 연구 1. 핀포스(Fin-Force)
사례 연구 2. GECIS
사례 연구 3. J. 세인즈베리(J. Sainsbury)
사례 연구 4. 아에곤(Aegon)/GRE
사례 연구 5. BP(British Petroleum)
사례 연구 6. 넥스텔 커뮤니케이션즈(Nextel Communications)
사례 연구 7. JP 모건(JP Morgan)
사례 연구 8. BT/액센츄어 HR 아웃소싱

 

경영의 미래 아웃소싱 [장 루이 브라바드/로버트 모건 저 ·  비즈니스맵]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